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 미국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1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용 외, 박원호 감수, 전국지리교사모임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1: 미국>
전국지리교사 모임 기획
박시연 글, 최우빈 그림
박원호(서울대학교 미국학연구소장) 감수
주니어김영사 출판사

☆ 카트라이더와 함께 제대로 배우는 역사 지리 문화!


- 처음에 책을 보자마자 예비 초등생인 둘째가 연거푸 세 번을 읽었어요. 읽고나서 수록된 지도를 펼치면서 자기는 와이오밍의 옐로스톤 국립 공원을 가장 가보고 싶다고 말하네요. 이유는 공원 내 무지개빛으로 보이는 그랜드 프리즈매틱 온천 풍경을 사진으로 직접 찍고 싶대요. 그러면서 미국의 수도, 캘리포니아에 있는 오렌지색의 다리 이름, 자유의 여신상을 어느 나라에서 선물했는지 등 계속 퀴즈를 내네요. 이 책 읽고나서 미국박사 다 되었어요. 나중에 자유의 여신상 관람할 때 계단이 많으니까 아빠 등에 업혀서 올라갈 거라고 말하며 생글생글 웃네요.


- 카트라이더 캐릭터인 다오, 디지니, 배찌, 우니, 네오는 외계인의 침공에 맞서 포털을 해체하기 위해 미국 곳곳을 누비며 미국에 대해 소개해주지요.
친숙한 게임 캐릭터와 재미난 이야기 속에서 세계 역사 지리 문화를 익힐 수 있는 학습만화예요.
그리고 내비게이션, 탐험일지, 상식 레벨 업 코너 등 확장해서 폭넓게 추가된 정보가 있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알찼어요. 무엇보다도 현지 모습 사진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더 실감나고 생생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