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1학년을 부탁해 - 개정판 랄랄라 학교생활 1
이서윤 지음, 윤유리 그림 / 풀빛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쌍둥이 아이들이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다.

사실.. 아이들 배 속에 있을 때 .. 조산 기가 있어서 병원에도 입원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는 엄마 아기 낳기 전에 짧게 여행 갔다 온다고 했는데

의사 선생님은, 할머니 할아버지 여행 가기 전날.. 갑자기 34주에 아기를 낳아야 한다고 해서

진짜 어리둥절한 상태에서 아기 낳고...

친정에 들어와서 할머니랑 같이 아이들 키우고..

어린이집에 한 명만 들어가게 되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는 와중에

나머지 한 명도 들어갈 수 있게 됐다는 전화도 받았고...

참.. 정말... 다 엊그제 일 같은데... 벌써 아이들은 8살이 되어서 학교에 가게 되었다..!

뭐... 구구절절 설명하자면 누구나 다 그렇겠지만...ㅎㅎ

<두근두근 1학년을 부탁해>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쓴 동화책이다.

사실.. 아이들 학교 가기 전에 부모가 읽으면 좋다는 책도 몇 권 보기는 했지만

정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어찌나 많다고 이야기하는지.. 좀 부담이 되기도 하고...

그런 준비를 할 시간도 정성도 없어서 그냥 대충 읽어보게 되었다.

나랑 좀 안 맞았던 거겠지 뭐...ㅠㅠ

그런데 이 책은, 동화책이어서 정말 좋았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들이랑 같이 앉아서 읽었는데

아현이와 권호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니

우리 아이들이 들어갈 학교 모습도 상상하게 되고..

아이들에게 "이렇게 하면 된대!"라고 이야기하면서 강조도 해 주고...

아이들도, 어렵지 않은 이야기로 느꼈는지 집중을 잘 해 줬고

사실 그동안은 학교 가기 싫다고 말하던 큰 아이도

학교에 가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정말 신기했다. ㅎㅎ

맨 마지막에는 부모가 읽어두면 좋을 내용도 들어 있어서

정말로 초보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