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하늘을 나는 케이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3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가을에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을 재미있게 읽었다.

아이들이 이제 막 글씨를 알기 시작해서 여러 책을 혼자 읽는 데에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데

다음 책은 언제 나와요? 읽어보고 싶다...라고 몇 번 말하는 중에 드디어 나왔다!

<꼬마 유령 아치와 하늘을 나는 케이크> 책을 받고 얼마나 환호성을 지르던지.. 조금 귀엽기는 귀여웠다...ㅎㅎ

그 전 책 <포동포동 아이스크림>을 읽고 나서 아치와 도치가 어떻게 될까 되게 궁금했었는데

<하늘을 나는 케이크>를 보면 도치가 다시 나와서 너무 좋았다. ㅎㅎ 포동포동한 도치가 나와서

형아, 뭐 도와줄까? 이거 할까? 저거 할까?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말하는 도치의 얼굴 표정이 생각이 나니까 너무 귀여웠다. 뭐, 물론.. 도와준다고 말은 하지만 도와주기는 커녕 그냥 가만히 있어주는 게 가장 좋겠는.. 뭐 그런 이미지.

길고양이 봉봉이도 귀엽고, 쌍둥이 쥐 치치랑 키키도 귀엽다.

아쉬운 점은.. 그림이 컬러가 아니라는 점. 대부분의 그림은 그냥 흑백인데, 어.. 흑백으로 끝나나.. 싶을 때쯤 컬러로 된 그림이 나온다.

컬러로 된 게 당연히 더 귀엽고 예쁜데, 그런 효과를 극대화 하려고 일부러 그런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 책은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딱 좋을 수준의 책이다.

글씨를 막 익힌 우리 아이들도 띄엄띄엄 하면서 재미있게 잘 읽었고,

책 수준도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전혀 어렵지 않은, 그러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를 흥미롭게 적어 놓아서 읽으면서 계속 웃으면서 봤기 때문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