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 - 재개발&재건축, 교통, 산업단지 개발 등 지도를 보면 부동산 유망 투자처가 보인다!
제갈량(길병순)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은 청약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었는데 지금 부동산 시장이 훅 가라앉기도 했고, 청약시장 분양가는 너무 비싸서 내가 감당할 수 없을 가격이기도 하고, 감당하더라도 대출이자는 어떻게 할 것이며 내리는 집값은 또 어떻게 할 것인지.. 나는 도저히 자신이 없어서 아직도 나는 새 집에 대한 미련만 남긴 채 청약시장에서 눈을 돌리게 된다.

하... 그렇다면 지금까지 내가 모아 놓은 돈은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없는 상태에서 <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라는 이 책을 만났다.

돈이 흐르는 곳이 어디일까... 나는 40년 넘게 살아왔지만, 그동안 IMF도 있었고, 세계금융위기도 있었지만, 사실 내 삶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었다. 내가 가진 돈이 없기도 했고, 내가 땅이나 건물, 집 같은 것들을 살 수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하고 살았기 때문에 나에게 주는 영향을 정말 하나도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이제 결혼하고, 아기도 키우고, 나이는 점점 들어가고 하다 보니 정말 이대로는 안 되는데...라는 생각이 점점 더 커지면서 이대로는 안 된다..!라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이 책은 강남에서 28년 넘게 공인중개사로 일해온 제갈량 길병순 씨가 쓴 책이다. 500만 원짜리 지하 단칸방에서 결혼생활을 시작한 저자가 지금은 호텔을 비롯해서 다수의 부동산을 소유한 성공인(?)이 전하는 이야기여서 신뢰가 간다. 나는 이제 청약 시장을 떠나고 새 집에 대한 미련을 버렸기에 이제는 정말 내가 살만한 곳을 찾아야 하는데 블황에는 급매물을 노리라는 파트가 와닿았다. 그런데 급매물을 어떻게 찾냐는 말이지...ㅠㅠ

시장 하락기라고 하는데, 이 하락기가 언제까지 갈지, 얼마나 하락할지 아무도 모른다는 게 제일 무서운 점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서울과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일부 지역까지 정보가 세세히 나와 있다.

물론, 이것은 저자의 개인적인 의견이기는 하지만, 여태까지 있었던 정부 정책 들을 거론하면서 설명하기 때문에 와닿는 부분도 분명히 있다. 그러니, 서울 쪽에 투자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