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에 뭐 있어? 키다리 그림책 68
정해영 지음 / 키다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 귀엽다.. 그리고 그림도 귀엽고... ㅎㅎ

아이와 엄마가 지하철을 타고 가고 있는데,

엄마 가방에는 뭐가 들었나~ 궁금해 하고,

그 옆에 앉은 아저씨 가방에는 뭐가 들었나~ 궁금해하는 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 너무너무 공감이 간다.

우리집 아이들도 맨날 엄마 가방 뒤져보고 그랬었는데...ㅎㅎ

그 나이 대가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이 있는 나이..

저 나이 대에는 엄마 가방 안을 궁금해하고, 그게 지나면 또 다른 것을 궁금해하는 것...

요즘에 지하철 타고 다니다 보면 정말 큰 가방 든 사람들도 많은데

아이들은 저 가방 안에 뭐가 들었을까.. 얼마나 궁금해할까... ㅎㅎ

그림책을 보면, 지하철 안에 있던 사람들이 정말 친절하게 아이의 말을 들어주고 호응해 주어서 정말 마음이 따뜻해진다.

나도 나중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탔을 때..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있다면, 정말 마음을 다해서 대해줘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사실, 그동안은, 엄마들이 싫어할까봐 그냥 눈웃음만 보내고 말았는데.. ㅎㅎ

아이들이 궁금해하면 대답도 해 주고, 가방에 들은 마이쮸도 꺼내서 하나씩 줘야지... 다짐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동화책! ㅎㅎ

우리집 아이들은 이 동화책 보면서, 엄마 가방에는 ~~~가 있는데..라고 호응하면서 같이 봐 주었다. ㅎㅎ

아빠 가방에는 뭐가 들어 있는지, 할머니 할아버지 가방에는 뭐가 들어있는지 이야기도 하면서 볼 수 있는 기분 좋은 그림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