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꾸러기 삼각형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이제 학교 들어가기 전이라 간단한 숫자 더하기 활동을 하고 있다.

한자리수 덧셈 뺄셈은 이제 어느정도 잘 하게 되어서..

엄마는, 아이들이 도형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다.

그러다가 <욕심꾸러기 삼각형> 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욕심꾸러기라....? 무슨 내용일지 너무 궁금해서 아이들과 앉아서 얼른 읽어 보았다.

삼각형은 사실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았다.

그런데 욕심이 생겨서 사각형으로 변신하게 되었고,

사각형으로 변신 후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자 즐겁게 했지만, 또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했고,

결국 또 오각형으로 변신하게 되었고,

오각형으로 변신 후에 또 즐겁게 지내다가, 또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하고... 하는 이야기.

사실 나도 매일 똑같은 하루하루가 반복되는 것 같아서 지겹다는 말을 많이 하고는 하는데

삼각형의 마음이 이해가 되었다. 너무너무 이해가 되었다! ㅎㅎ

다른 모습으로 변신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또 다른 모습,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기를 원하는 삼각형이 이해가 되는 것이다.

친구들도 멀어지고 혼자가 된 것 같은 기분에 빠진 도형이 다시 삼각형으로 돌아왔다는 행복하게(?) 이야기가 끝났지만, 이 책을 읽는 동안 아이들과 함께 삼각형의 특징... 사각형은 뭐가 다른지.. 등등에 대해서 학습할 수 있었다.

이렇게 이야기책으로 재미있게 읽으며 공부를 하다 보니 이것이 공부인지 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학습을 하게 되어서 공부를 한다는 스트레스도 없고.. 좋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