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 예비 초등 - 예비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ㅣ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아이들이 내년이면 벌써 초등학생이 된다.
아이들에게 공부를 강요하는 엄마는 되지 말아야지..라고 아주아주 오래 전부터 생각했던 사람이었는데
막상 아이를 낳아 보니, 우리 아이들이 한글을 빨리 읽으면 좋겠고.. 글씨를 예쁘게 잘 썼으면 좋겠고.. 책도 많이 읽고, 책 읽기도 좋아하는 아이였으면 좋겠고... 그렇게 돼버렸다.
이제 7살이 되었으니.. 한글을 배워야 하는데...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쌍둥이 중 한 아이는 엄마가 글씨를 알려주기도 전에 어디서 글씨를 배웠는지 자기가 책 한 권 가져다가 줄줄 읽을 정도가 되었고,
다른 아이는 그런 아이를 보고는 '나도 잘 읽고 싶은데, 지금 나는 잘 못 읽으니까 쟤랑 비교가 되고, 그러면 나는 자존심이 상하니까 그냥 한글을 배우지 말자. 나는 그림만 보자!'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 그런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을 글씨를 가르치고, 그 다음 단계로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도 해 볼 수 있는.. 그런 활동을 생각만 하고, 실천은 하지 못하고 있었다. 첫째와 둘째 실력 차이가 크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데도, 이제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갈 시간이 다가오니.. 아.. 뭔가를 하기는 해야 하는데... 싶은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라는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그림형제 동화책은 집에도 엄청 많다. 아이들이 다 기억을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책에는 '빨간 모자'와 '개구리 왕자', '영리한 재단사', '백조 왕자'가 나온다.
우리 아이들이 아는 동화는 빨간모자와 개구리 왕자, 알지 못하는 것은 영리한 재단사와 백조 왕자.
이 책은 동화 한 편을 1주차로 나누고, 1주차는 5일로 분량이 짜여져 있다.
아이들이 동화를 읽으면서, 동화 안에서 나오는 문제로 생각해 보고, 답을 유추해볼 수 있는.. 그런 구성.
예비 초등학생이 읽을 책이라고 해서 선택했던 건데,
정말로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동화책 읽는 습관도 들이고, 책을 읽고 나서 그걸로 끝이 아니라 책 내용에 따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