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권글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8월
평점 :
요즘 마음이 허해서 그런지.. 제목을 보고 선택하는 책이 많아진다.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라는 책 제목이, 마치 내가 얘기할 수 있는.. 아니... 내가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나도, 과거의 누군가에게, 혹은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라도 "나는 지금 좋아. 나는 잘 살고 있어."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과연 내가, 지금 오늘을 살고 있는 내가 전할 수 있는 이야기인가..라는 고민도 있었고.
이 책은 어렵지 않다. 글도 짧고, 전하고 있는 주제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이 전하는 쉬운 주제의 그 짧은 글이, 되게 생각할 거리들이 많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렇게 책을 낼 수 있었던 거겠지.. ㅎㅎ
사실 이 책은 "나는 지금 잘 살고 있어. 나는 행복해. 나는 괜찮아."라는 내용을 전한다기 보다는
그런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으로 살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뭐 이런 내용을 전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조급한 느낌이 들어도, 괜찮다.. 나아질 거니까.
지금 조금 힘들어도, 괜찮다.. 좋아지고 있으니까.
지금 조금 불안해도, 괜찮다.. 다 지나갈 거니까..
뭐 이런 식의 위로를 해 주는 글을 읽다 보면, 그래.. 지금 나는 괜찮지 않지만 그래도 지금 잘 버티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지금의 힘듦은 어느새 기억 저편으로 사라질 거라는 위안.. 그런 위안을 받다 보면 정말 지금 괜찮아진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기도 하고.. ㅎㅎ
위안이 필요한 사람들, 위안의 목소리를 듣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