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이로운 지구 우리가 함께 지켜요 ㅣ 레인보우 시리즈 1
라이사 스튜어트 샤프 지음, 리디아 힐 그림, 김정한 옮김 / 놀이터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지구에 관심이 있다.
그런데, 많다고 표현하기에는 내가 버리는 쓰레기의 양이라던가, 종류... 내가 타고 다니는 대중교통이 뿜어내는 매연 등등.. 나 스스로도 해결해야 할 것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관심이 많다고 표현하기에는 조금 죄책감(?) 같은 것이 든다.
<경이로운 지구 우리가 함께 지켜요>라는 책을 읽었다.
아이들이 읽으면 좋겠는 내용이 가득하다. 하지만 어른들이 반드시 읽어야 하는 내용이라고도 할 수 있다.
환경 보호는 혼자 하기에는 벅찬 것이 사실이다. 함께 사는 가족이 분리배출도 제대고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다시 종류별로 분류를 해야 한다거나, 아니면 나도 포기하고 그냥 마구잡이로 버리게 될 수도 있다. 두 가지 모두 긍정적인 결과는 아니다.
이 책에는 지구 안에서 '지구를 지키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우리가 쉽게 가지 못하는 곳에서, 혹은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지역이나 혹은 그곳에 사는 동물이나 곤충 들을 살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함께' 해야 힘이 난다는 것은 모든 일이 다 그렇다. 그런데 지금 지구는 많이 아프고 있으니 우리 함께 빨리 힘을 모아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그런 내용을 읽는 사람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편한 문체로 이야기하고 있다.
중간중간 '작은 환경 운동'이라는 작은 상자가 있어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부모와 함께 읽으면 될 것이고, 고학년 아이들이라면 스스로도 읽을 수 있을 수준이다. 아이들이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