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4 - 경기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4
이은홍 지음, 이창우 그림 / 라임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도서제공


11살 딸램 서평

  이 책은 경기도에 있는 박물관이나 유적지들을 설명해주는 책이다. 경기도에 있는 박물관에 간다면 이 책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박물관과 유적지들을 설명하다가 만화도 나오고 중간중간 박물관에 관련된 역사도 나와서 좋았다. 



엄마 서평

  <한국사 도장깨기2권 서울(근현대)>에 이어 4권도 서평단에 당첨되었습니다. 꺄악~ㅋㅋ

2권을 보고 직접 서울도 다녀오고, 많은 도움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엔 경기도편!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딜 갈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이번 방학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책이 나와서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직 학교에서 역사를 배우지는 않았지만 의외로 책이나 TV에서 접해봤는지 구석기시대 이야기를 아이가 종종했었습니다. 그 구석기의 역사가 가득한 첫번째,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 편이 등장!! 뗀석기와 주먹도끼 발굴현장도 가볼 수 있다니! 생생한 국석기 시대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매력적 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퀴즈문제도 나오고 활동할 수 있는 페이지들이 있어서 지루하지않게 역사 다이어리로 활용할 수 있어서 그 점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라도 더 배우고 기억했으면 하는 엄마의 마음이라고 해야할까요?^^ 직접 답사하고 직접 역사일기를 쓸 수 있다는 건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책에서 나오는 도장깨기 팁들을 꼭 잘 기억하고 간다면 실제로 답사 갔을 때 보이는 부분이 더 확장되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몰랐던 내용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역사는 알면 알수록 쉽지 않은 학문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어렵게 느끼지않도록 직접 답사도 가고 흥미로운 <한국사 도장깨기>와 함께라면 즐겁게 역사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님은 ‘역사는 어렵다’는 생각대신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이 책에서 작가님의 열정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저희 가족은 사실 아직 용인 민속촌도 아직 못 가봤는데 이 책에 용인 처인성, 용인 경기도박물관 합쳐서 이번 겨울방학에 먼저 도장찍기 하러 떠나보려고 합니다. 용인은 에버랜드랑 민속촌만 알았지 이렇게 다양한 곳이 있었다니! 


  파주 임진각은 제가 어렸을 때 살던 곳 이라서 임진각에 대해서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책으로 한번 더 읽어보니까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어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평화누리공원에 바람의 언덕 바람개비는 정말 인생샷 명소입니다.!!^^ 살짝 지루할땐 이렇게 인생샷도 한번 남겨줘야겠죠?ㅋㅋ




역사에 관심 많은 친구들!!

초등학생 친구들은 누구나  읽어보고 답사다녀오면 역사박사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