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마계 마왕? ㅣ 너라면 어떻게 할래? 만약에 서바이벌 2
G.B. 지음, 하나코가네이 마사유키 그림, 김지영 옮김, 다카니 도모야 감수 / 웅진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서평단 #도서제공
리더쉽&스피치 능력 업그레이드 북!!
소통 능력으로 마계를 구하라!!!!
만약에 서바이벌 시리즈 1권 <하굣길에 좀비를 만났다> 를 아이랑 정말 재밌게 읽었어서 이번 신간 소식을 듣고 꽤나 반가웠습니다. 만약에 시리즈도 앞으로 쭉 아이의 책 사랑 리스트에 꾸준히 있을 것 같습니다. 오자마자 벌써 여러번 읽었거든요^^ 만화와 마계의 세계관이 흥미롭고 재밌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4th 서바이벌 너라면 어떻게 할래?
4th 서바이벌 살아남는 방법
아이템, 트레이닝
소통피디아
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소통피디아에서는 쉽게 풀어서 설명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어려움없이 이해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라면 어떻게 할래?” 에서 A또는 B로 선택하는 부분은 단순히 읽는데에 그치지않고, 생각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읽기와 사고를 동시에 할 수 있다니!!!
<오늘부터 마계마왕?> 책의 큰 줄거리는 초등학교 5학년인 마오가 이사준비를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을 통해 마계세계의 마왕으로 환생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마오는 마왕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요?
이 책은 스피치 능력키우기, 소통능력, 공감능력을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소통을 배우는 책이라니!! 이렇게 책으로 아이들에게 알려줄수 있다니!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학교를 다니면서 배울 수 도 있겠지만 이렇게 책으로 먼저 접할 수 있다는 건 엄마로서 저는 정말 대찬성입니다. 배워야 더 잘 알 수 있고, 기억이 오래 더 남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아이를 키울 때 처음이다보니 책으로 육아를 배웠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때는 책으로 배우는 것이 저는 가장 큰 힘이 되었던 것 같고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으로 밑바탕이 되면 그 다음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탁은 진솔하고 명확하게!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부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짜 바라는 것을 명확히 전달하는거야.”
P42
정보는 확인, 또 확인하자
평소 책이나 뉴스 등 믿을 만한 자료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해. 특히 SNS나 유튜브 등에 올라온 정보는 거짓이 섞인 가짜뉴스일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자.
P71
정말 아이들이 이 부분은 꼭 기억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 아이를 지켜야죠!!!
저는 ‘양보’ 에 대해서 늘 고민이 있었습니다. 막연하게 무조건 양보해 라고 하기에는 세상이 삭막해졌다보니 저도 아이에게 양보의 기준선을 어떻게 정해줘야할지 늘 고민이였는데요. 이 책에서는 내가 감당 가능한 ‘이 정도까지는 괜찮아’ 라고 나만의 한계선을 정하라고 알려주더라고요!!! 아이랑 같이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좀 더 명확한 기준이 생긴 것 같아 다행이었습니다.
모든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이 책 읽고 자신감 뿜뿜 해지길!!
초3 딸램 서평
이 책은 리딩능력과 스피치능력을 기를 수 있는 책이다. 설득하는 방법이나 멘탈을 잡는 방법까지 알려주어서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흥미진진한 내용이서 읽는 도중에 지루하지않게 볼 수 있었다. 괴물들의 생김새가 특이해서 더 재밌게 보았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