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맞춤법만 지켰는데 최강 아이돌이 됨 - 실수에서 배우는 폭소 만발 코믹 문해력 성장 동화
류미정 지음, 미이 그림, 강용철 감수 / 아울북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협찬






<힘을 내요 젤리파워> 책으로 이미 친근했던 류미정 작가님의 책이라니! 무조건 읽어야죠^^ 



  맞춤법 책인데 이렇게 재밌어도 되나요? 표지부터 꽃미남 케이팝 아이돌 느낌 팡팡!! 그림이 완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아이도 딱 좋아하는 그림체라서 저랑 아이랑 둘 다 흥미진진하게 봤던 <맞춤법만 지켰는데 최강 아이돌이 됨> 굿굿 입니다. 맞춤법 관련 책들이 꽤 많이 나왔음에도 이번 책과 같은 형식은 저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뻔하지 않고 지루하지않은 아이들이 책을 절대 놓을 수 없는 마법을 지닌 책!!


  이 책은 아이돌그룹 글로윈 멤버들이 자꾸 맞춤법 실수하면서 여러 고충을 겪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요즘 맞춤법이며, 문해력이며 여러 문제들이 많죠 ㅠㅠ  알 수 없는 말들을 외계어처럼 사용하기도하고,  줄임말로 사용하기도하고요 근데 저는 글로벌시대의 더욱! 한글 맞춤법을 잘 사용해서 K-문화를 K-한글을 더욱 빛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자주 헷갈리는 맞춤법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어른인 저도 헷갈리는 맞춤법이 은근 많았습니다. 제가 가장 헷갈렸던건 “-에요”, 와 “-예요” 의 차이!! 알기 쉽게 설명 되어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책을 읽고 맞춤법 기억을 오래오래 할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스토리는 살짝 기대안했는데 스토리가 맞춤법의 찰떡궁합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로윈 아이돌이 정말 멋있어서 저도 시루떡에 가입해야 할 것 같네요!!! 책 속 등장인물인 시루떡1기 ‘채원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맞춤법’ 이건 꼭 더 집중해서 읽는다면 맞춤법 척척박사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초등필수 어휘148개를 한 권에 담았다고 합니다.!!! 와우~ ^^

‘케이팝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맞춤법 생존기’라는 타이틀에 맞게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에 책이어서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저학년, 고학년 모두모두 추천합니다.

책을 펼치면 절대 멈출 수 없습니다.!! ㅋㅋ




초3 딸램 서평

이 책은 ‘아이돌 글로윈’ 이 맞춤법을 고쳐나가는 책이다. 생활속에서 많이 틀리는 맞춤법을 고쳐나가는 글로윈을 보다보면 맞춤법 실력이 확 느는 느낌이 난다. 책 내용도 재미있고 캐릭터도 개성이 넘쳐서 1석2조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았지만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