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힘을 내요 젤리 파워! ㅣ 사과씨 문고 7
류미정 지음, 고형주 그림 / 그린애플 / 2025년 7월
평점 :
#서평단 #협찬

<힘을 내요 젤리파워!> 는 초등학교 3학년 하준이가 우연히 간 편의점에서 편의점 누나가 추천해준 홍삼맛 비타민P젤리를 먹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그 안에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우당탕탕 이야기^^
문장들도 명쾌하고 읽다 보면 유쾌해지기까지 합니다.
초등학교3학년인 편식하는 하준이와 어떻게든 건강한 음식 챙겨먹이려는 엄마!
하준이와 엄마의 일상이 저희집 초3딸램이랑 저와 아주 똑같은 모습에 읽는데 소름이 돋을 지경이었습니다. ^^;; 어떻게 이렇게 묘사를 잘하신건지 깜짝놀랐습니다.
“이렇게 예쁜 누나가 추천하는 거라면 똥 맛이 나는 카레도 먹을 수 있을 것같아.”
P19
하준이의 속마음 부분이 어찌나 웃기던지 한참을 웃었답니다.저랑 코드가 잘맞더라고요 ㅋ
“아빠가 힘 자랑은 아무 때나 하는게 아니라고 했지! 힘이란 정말 필요한 순간에만 써야 하는거야.”
P82
모든 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콕 집어서 말해준 것 같았습니다. 힘은 정말 필요한 순간에만 써야죠!!
작가님은 ‘작가의말’을 통해서 힘이 약하다고 주눅 들 필요도 없고, 힘이 세다고 잘난 척할 이유도 없다고 말하셨어요~그러면서 스스로 자기만의 힘을 키워보자고!! 그것이 꼭 몸으로 만들어지는 힘이 아니더라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 우리 아이들이 자신만의 힘을 키워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딸에게 “넌 어떤 힘을 가지고싶어?” 라고 물었더니 “꼭 강한 힘이 필요할까요?”
라고 오히려 반문 하더라고요;;; 아이가 이 힘의 의미를 단순한 파워! 라고만 이해해서 한 대답인지 아니면 좀 더 큰 의미로 말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힘이 꼭 강할 필요는 없죠.. 아이의 대답을 듣고 여러 생각이 들었답니다.
글씨도 큰 편이고 글밥도 많지 않고 그림도 많아서 7세이하 어린이들이 읽기도 좋을 것 같고 저학년도 중학년도 읽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재밌습니다.^^ 재밌어야 우리아이들 읽을 수 있겠죠?
책에 흥미가 없더라도 일단 첫페이지를 펼쳐주세요 하준이의 매력에 퐁당 빠지실겁니다.
책 읽기 독립을 시작한 어린이들 모두모두 모이세요!!
초3딸 아이 서평
하준이가 아침에 엄마가 준 잡곡밥을 버리고 초코쿠키를 먹었던 부분이 웃겼다.
“얼마나 잡곡밥이 먹기 싫었으면 밥을 버리고 쿠키를 넣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준이가 편의점에 갔을 때 예쁜 누나가 비타민젤리 P를 추천해줬을 때 예쁜누나가 수상했는데 그 뒤로부터 이상한 일이 생겼다.
학교에서 성욱이가 하준이를 괴롭힐 때, 성욱이가 나빴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젤리파워 P는 필요없다. 에필로그에 나온 솜사탕맛이나는 젤리파워L이 궁금하다. 만약에 나한테 필요하다면 사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후기를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