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초등 교과 어휘>는 여러 육아서적을 읽으면 종종 추천하는 책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른 시리즈인 속담, 고사성어편도 책장에 딱~ 자리를 잡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더욱 초등교과어휘편 서평단 당첨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두고두고 집에서 읽을 수 있는 BEST책이거든요^^ 캠핑가거나거 여행갈때도 늘 함께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 절대 한 번만 읽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핸드북책!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내용은 책과 동일하고요 크기만 미니미해져서 귀엽기까지합니다.
아이들 가방에 쏙~ 넣어서 다니가 좋았어요^^
아이가 책 읽을때마다 킥킥웃으며 책장을 넘기는데 엄마 뿌듯~!! 아무래도 만화형식으로 되어있다보니 아이가 재밌게 읽어 나가더라고요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시리즈>를 꾸준히봤던 아이인데 이번 교과어휘편을 보더니 예전에 나왔던 캐릭터들이 이번 신간에도 나와서 같이 연결되서 좋았다고 합니다.
목차를 보면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렇게 세분화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수학) 챕터에 나왔던 부분이 초3아이에게는 낯선용어라서 어려웠다고 합니다.
제가 봐도 아직 전혀 배운 교과과정이 아니라서 낯설게 느껴지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어요. ‘약수’ ‘자연수’ ‘약분’ 등등.. 그렇지만 아이가 이렇게 한번 스윽 자연스럽게 그 단어를 한번 봤다는 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이 시리즈를 애정하게 되는 것 같고요^^
어느 순간 어? 거기서 봤던 건데 하면서! 떠올릴 수 있다고 생각거든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책을 좋아하는 아이도 전혀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완전완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후기를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