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즈 왕국 원정대 1 - 끝나지 않는 겨울 드로즈 왕국 원정대 1
강경수 지음 / 시공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드네임 시리즈를 엄청나게 좋아했던 8살 딸아이입니다. 
코드네임 전권시리즈와 코드네임매거진까지~ 한번으로 읽고 끝낸게 아닌 여러번을 완독했던 아이라 그런지 강경수 작가님에 대한 내적친밀감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드로즈 왕국원정대 신간소식을 듣자마자 아이는 뛸듯이 기뻐했습니다.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40분만에 완독!! 바로 저도 같이 읽어 본 드로즈왕국 원정대~ 제목부터 뭔가 끌림이 있었습니다. 코드네임과는 살짝 다르게 컬러풀한 그림들도 있어서 아이가 읽으면서 더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드로즈왕국원정대는 검과 마법과 마녀가 사는 판타지 세계 책입니다.(작가의 말 인용)
강경수작가님은 판타지만드는걸 오랜된꿈이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말인즉슨 이 책에 강경수 작가님의 판타지들을가득가득 보여주셨으리란 기대감도 높았습니다.

드로즈왕국원정대1편 첫번째 이야기 <끝나지 않는 겨울>은 드로즈왕국에 살고 있는 로키왕자가 겨울을 멈추기 위해 떠나는 모험과 여정을 다룬 이야기로 펼쳐집니다. 모험을 떠나면서로키왕자는 친구를 사귀고 소통하며 모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는데요~ 모험을 통해 만났던 쿤과 이그니가 책속에서 나누는 대화들도 인상 깊었습니다.
이그니는 불의 정령으로 모든 걸 태우기만 하는건
아니다 라고하면서 이런이야기를합니다.
"불의 정령은 태우기만 하는게 아니야. 태우는건 새로운걸 시작하는 발판을 만드는거야. 내가 들판을 모두 먹어 치우면 그다음에 새생명이 움트게 되지. 그리고 불타 버린 재들을 양분 삼아 건강한 자연계가 번성하는거야. 불의 정령은 이런.사명을 지녔어." 211페이지인용

작가님은 로키가 모험을 통해 보다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펼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드로즈왕국을 읽으면서 강경수 작가님의 특유에 위트로 웃음을 주는 포인트들이 있어서 책을 시작하면 놓을 수없는 매력적인 책이었습니다. 이야기 전개도 빠르고 피식피식 웃음이나서 어른인 제가 봐도 재밌었습니다. 팬티라는 소재도 정말 신박했습니다.

책읽기 독립을 시작하고 줄글로 책을 시작하려는 아이들이라면 부담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책이라 생각합니다. 저희딸아이는 1달에 꽤 많은 책을 보는편인데 자기가 재미없는책은 절대 안보는 아이인데 드로즈왕국은 1권 보자마자 벌써2권을 찾네요. 강경수작가님 책은 주저할 필요없이 믿고보는책이랍니다. 강력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고 솔직하고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시공주니어 #드로즈왕국원정대 #강경수 #강경수작가 #판타지동화 #초등책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