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2 - 서랍 속 세계로 떨어졌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2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이웃집 시노다2는 우연히 서랍 속 세계로 떨어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여우인 엄마와 사람인 아빠 그 사이에서 태어난 시노다유이, 시노다다쿠미, 시노다모에 그리고 여러 인물들이 나오는데요 이번 수상한이웃집 시노다2에는 이무기가 나온다는!!??? 

수상한이웃집 시노다2는 아이들의 워너비 판타지소설입니다.^^


이 책은 고학년 도서추천으로 되어있었지만 저학년인 저희딸아이도 충분히 읽을 수 있었습니다. 혼자 줄글을 어느정도 소화시킬수 있고 글밥늘리고 싶은 저학년이면 가능할 것 같아요~ 중간중간 이름이 헷갈리더라도 인물소개가 잘 되어있어서 헷갈리지 않게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다 읽어본 뒤 아이와 같이 대화 나누다보니 스토리를 전반적으로 다 이해 했더라구요~^^

기억나는문구들은

"세상에 바꿀 수 없는 미래라는건 없어"

"해피엔딩으로 만들고 싶다면 해피엔딩이 될 떄까지 계속가면돼요. ..."

 

판타지물을 좋아하는 딸아이라 정말 흥미롭게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물론 저도 재밌게 잘 읽었구요

아이들책을 종종 읽어보면 확실히 아이들책에서 느낄 수 있는 메시지가 있어서 책을 덮으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책을읽은 뒤 느껴지는 여운도 좋았습니다. 현실세계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지만 책 속에서 상상해나가면서 내가 그 인물이 된 것 처럼 머릿속에 잘 그려지더라구요 그만큼 작가님이 세세하게 책 속에 잘 담아내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마법, 모험, 탐정 이런시리즈물을 대부분 좋아하잖아요? 그 요소들이 잘 어울러져서 시노다 책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않고 재밌게 술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상한이웃집시노다2 강력 추천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