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병아리사우루스! 그림책 도서관
레노어 젠와인 글, 대니얼 젠와인 그림, 김소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또래보다 작은 체구에 밖에서는 아직 엄마손을 놓지 않으려는 아이를 위해 용감함을 일깨울 수 있는 동화책을 읽어주게 되었어요. 평소에도 쥬니어 네이버를 통해 쿵쿵쿵 티라노사우르스 노래가 나오면 공룡이 나타났며 우렁차게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기에 이번 책도 관심있게 잘 보았답니다. 책을 읽곤 공룡노래도 같이 부르며 신체놀이도 하였네요.

꼬마 병아리는 나무 위 오두막에 올라가 놀고 싶었지만 덩치가 큰 다른 동물 친구들은 작고 힘이 없다며 꼬마 병아리를 친구 취급도 하지 않았죠. 속상한 마음에 꼬마 병아리는 자신의 뿌리를 찾아 보기로 해요. 그러다가 지구상에서 가장 힘센 티라노사우르스의 뼈를 발견했고 자신도 병아리사우르스라 외치며 씩씩함을 되찾았는데요.

실제로도 공룡을 연구하는 고생물학자들에 의해 닭이 티라노사우루스의 가장 가까운 친척뻘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증명 되었다고 해요. 종종 병아리는 작고 외소하여 힘없는 모습으로 비춰졌지만(비맞은 병아리처럼) 사실은 무시무시한 타라노사우르스가 조상이었다니 새롭게 보여지는데요.

아직은 아이가 동화속 뜻을 다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그림을 보면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알려주었답니다. 친구들이 나랑 안놀면 속상하니까 꼬꼬처럼 사랑해주라고 일러주곤 아이에게 잘했다고 칭찬해 주었더니 그림책을 보며 꼬꼬도 멋지다고 칭찬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