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학년 1학기 -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 엮음, 박지은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예전에 학교다닐땐 오롯히 교과서에 의존하여 공부하며 중요한 것에 밑줄 긋고 여러번 읽으며 책이 너덜거릴 정도로 복습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은 다양한 학습지가 출시되어 솔직히 어디서부터 아이들 기초를 잡아 줘야 할지 감이 오질 않네요.
하지만 올해부터 교과서도 주제 중심 통합 교과서서로 바뀌며 단순한 지식 전달보다는 놀이, 체험, 창의력 향상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며 자연스레 단원 목표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교과서의 비중이 중요해지겠죠?
이 책은 미리 다음 학년의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할 수 내용으로 구성되어 방학동안 끝내보려고 접하게 되었어요. 교과서 본문에 나와있는 지문과 예쁜 글씨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장으로 구성되어 매일매일 분량을 정하여 방학동안 마스터 해보려고 해요.
개정된 교과서에 맞춰 시, 전래동요, 창작동화, 전래동화등 다양한 작품들에 대해 읽어보며 관심가는 내용은 도서관이나 집에 있는 책으로 더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1학년때는 단어쓰기 위주로 매일 선생님께서 과제를 내주셨는데 문장을 쓰는 연습은 거의 처음이라 아이에게 왜 문장쓰기가 필요한지부터 설명을 해주었답니다. 어릴때 글씨쓰는 습관은 평생을 간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천천히 또박또박 문장을 쓰며 차분히 자신의 생각을 예쁜 글씨로 표현해보고 새학년도 알차게 준비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