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마음집중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하루 10분
엘리너 스널 지음, 하정희 옮김, 김미숙 녹음 / 동아일보사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멋진 선물, 마음챙김(명상)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명상요법은 최근 과학적인 연구가 시작되어 의학과 심리요법등 더욱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 스스로 건강한 정신과 자아를 찾고 자신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네요.

예전에는 명상하면 잠들기 전에 하는것, 여유 있는 사람들이 즐기는 고뇌라고 생각했는데 특별한 준비 장소의 제한 없이도 간단히 자신의 내적 생활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나치게 산만한 아이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줄 수 있고 마음의 상처를 입은 아이들에겐 자신을 더욱 굳건히 지켜낼 수 있는 용기를 키워 줄 수 있는것 같네요.

아이와 함께 해보려고 미리 책에 안내되어 있는 조언을 눈여겨 보며 동봉되어 있는 CD를 들어보았어요. 차분히 들려오는 이미숙씨의 음성에 따라 눈을 감고 그대로 이야기를 따라가며 생각을 집중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잡념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틈이 생기면 일어나지도 않은 안좋은 생각때문에 괴로웠는데 훌훌 털어내고 차분해 진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들에겐 잠들기전이나 하루 한번 정도 시간을 내어 엄마 아빠의 음성으로 차분히 들려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명상이란게 딱 틀에 박힌것이 아닌것 같아요. 그저 읽고 좋았던 문구라던지 그날 있었던 일을 쭉 열거 해서 이야기하더라도 아이가 집중하며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라면 효과가 있는것 같은데요. 이미 다른 나라에서도 명상요법에 대해 교육부가 인정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