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 글로벌 건강 트렌드, 간헐적 단식 IF
브래드 필론 지음, 박종윤 옮김, 고수민 감수 / 36.5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국은 간혈적 단식붐이 일고 있어요. 미디어를 통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기에 저도 관심을 갖고 있던 중에 나에게 맞고 어떻게 하면 더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옳은 정보를 얻고자 책을 읽게 되었어요.

그동안 TV를 통해서만 짬짬히 정보를 들었는데(물론 여러 사람들의 말속에 오가는 자극적인 정보라 속설들이 많았답니다) 방대한 정보의 양에도 놀라웠지만 무엇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마음으로 간혈적 단식이 주는 변화와 효과에 대해서 표면적으로 드러난 결과를 통해 증명하려는 모습이 엿보였던것 같아요.

마음을 굳게 먹었다면 시도 할만하다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처음부터 단순히 굶고 먹는걸 반복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겠더라구요. 꾸준히 한주마다 시작하여 주 2회가 적당하고(너무 무리하는것도 되려 독이 될수 있답니다) 같은 요일에 반복적으로 해줘야 한다니 마음처럼 쉬운건 아니겠더라구요. 그래서 보통은 한가한 시간이나 주말을 활용하라고 하는것 같네요.

꾸준히 수집된 자료를 통해 간혈적 단식이 우리 몸을 피드백 시켜줄수 있고 무엇보다 그동안 축적된 연량을 소모시켜 우리몸의 인슐린과 글루카곤의 대사 지배 사이에 자연스런 균형도 회복된다고 하네요.

간혈적단식을 통해 부담없이 먹고 몸을 리셋 시키고 간단한 근력운동까지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라이프스타일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