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놀이 사운드북 삼성출판사 사운드북 시리즈 1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며 요즘 부쩍 옹알거리며 흥얼거리고 있답니다. 지난주엔 흥얼거리는 음이 아빠힘내세요 인것 같아 따라 불러줬더니 아니라고 자기 혼자서 한다고 잉잉~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담임샘께 매주마다 배우는 노래를 알려 달라고 하였답니다. 집에서도 같은 노래를 반복해서 불러 주고 들려주려구요. 그러던 중에 마이크 놀이 사운드북을 접하였는데요. 정말 대박이었어요.

12곡의 동요가 간단하게 1절씩 나오는데 아이들이 많이 들어 본 인기동요더라구요. 아마도 예전에 통통통통이라는 노래를 유희놀이 시간에 배웠는지 손동작도 하며 나름 열심히 따라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러웠네요. 처음엔 자기에게 익숙한 노래만 반복적으로 눌러 들어 보더라구요.

삼성출판사의 사운드북이 다른것과 차별되어 좋은건 무엇보다 AAA건전지라 시중에서 구하기도 쉽고 동요버튼이나 리듬버튼도 아이들이 스스로 누르기 쉽게 둥근 원형으로 되어 있다는거에요.

소리나는 마이크에도 전원키가 따로 있어 자신의 목소리가 나오게 할 수 있네요. 다만 생각보다 마이크와 책이 연결되어 있는 전화선이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짧아 조금 어린 아이들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은 얌전히 앉아서 노는게 아니라 조금 과격하게 뛰어 다니는 편이라 마이크가 무선으로 분리 되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처음 마이크가 달린 책을 보곤 책에서 분리가 안되니깐 후다닥 뛰어가 자기 마이크를 가져와 노래가 나오면 직접 흔들거리며 옹알 거렸어요.

동요버튼의 그림에 따라 페이지를 열면 노래속 가사집을 볼 수 있는데요. 화려하고 예쁜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 동화집으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오래전에 들었던 동요이다 보니 아이랑 따라 부르며 가사가 바로 나오지 않아 애를 먹었는데 같이 보며 아이에게 올바른 언어 전달을 해줄 수 있었네요. 가사집을 보며 느낀거지만 12곡 모두 유희놀이 시간이 자주 나오는 노래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손유희동작을 찾아 아이에게 보여주며 노래불러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중간중간 노래를 들으며 리듬 박자도 맞춰보고 노래에 집중하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죠? 신나는 음율에 맞춰 노래와 율동을 하다 보면 밖같놀이가 아니여도 집안에서도 충분히 즐거운 놀이가 될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