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교사 생활 - 수업과 업무를 한 방에
오창석 외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은 교육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으며, 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있어 그들의 역할 변화 역시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이렇듯이 교육 현장에 벌써 인공지능을 이용한 학습이 이용되고 있는 줄은 몰랐다.

개인 태블릿을 가지고 학원학습을 하는 첫째아이 때문에 갤패드를 하나 더 구입하는 것에 놀란지 얼마되지 않았는데...실제 학교공간에서도 이미 이런 변화가 있을 줄이야.

나 역시 관심은 있던 분야이지만 적극적으로 알아보지 않았기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많았기에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분야의 프로그램을 엿보고 적지않게 놀랐다.

어른에게도 재미 있는 이런 프로그램이라니..학교에서도 적절한 AI 학습의 이용으로 아이의 흥미를 충분히 끌어 올릴 수 있을듯하다.

실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습 자료의 제공으로 좀 더 실감나는 현장의 모습을 체감할 수 있었다. 학습제공자인 교사의 입장에서 보면 일반인 보다 훨씬 유용하게 사요알만한 부분이 많을 듯하다.

플라스틱으로 인해 일어나게 되는 해양오염의 사례에 대한 질문과 응답을 보면 아이엥게 충분히 학습적으로 도움이 될만하다. 하브루타식 학습으로의 이용도 적절한 질문으로 이루어진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생성형 AI 에 적절한 프롬프트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결과의 차이를 보여주는 부분은 사용자의 질문이 답변의 퀄리티를 정한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준다.




책에서 소개하는 유용한 많은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경험해보면서 왠지모를 뿌듯함을 느낀다.

그리고 앞으로의 인공지능과 함께할 신세계가 조금은 기다려진다. 교사들 뿐아니라 일반인이 읽어도 충분히 훌륭한 책이다.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