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 고산의 우주 무한 도전
금동이책 글.그림 / 샘터사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아 들자  우선 사이즈가 보통 아이들 책 사이즈와 다르고 너무 가벼워서 좀 의아했다. 순간 책이 아니라 잡지나 그냥 간행물인가 하는 생각이 스치기까지 했다. 포장을 풀어 보니 눈에 확 띄는 세련된 색상과 이쁜 표지 디자인으로 꾸며진 멋진 책이 나왔다. 요즘 흔히 하드커버로 나오는 무거운 책을 예상했었는데 왠지 이 책을 받으니 기분이 좋아졌다.  난 우선 이 책의 표지디자인과 사이즈라든지 하드커버로 되어 있지 않은 점 등이 마음에 들었다. 미래 우주 과학에 관한 책이니만큼 어쩜 이런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쓴 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내가 한번 읽고 초등 2학년 딸아이가 한번 읽고 그리고 나서 이번엔 둘이서 같이 한번 읽었다. 겨울 방학때 갔던 우주탐험전에서 들었던 내용들이 책으로 정리되는 느낌이었다. 그곳에서 보고 체험했던 것 그리고 텔레비전에서 최근 보여 주었던 것들이 하나 하나 생각났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잘 구성되어 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삽화도 예쁘게 꾸며져 있다.  

알고 있던 것들 외에 새롭게 알 수 있었던 내용들도 있었고 마지막에 아이들로 하여금 지금 뭘 준비하면 좋을까 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끝나니까 자연스럽게 아이와 대화로 이어질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