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관련된 책은 많은데 차트를 자세히 설명해주는 책은 찾기가 어려웠는데 정말 제목 그대로 주식차트보는법을 알려주는 가장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차트 설명이 엄청 많이 있어요.) 





일단 책의 목차부터 볼게요~ 



PART 1


꼭 알고 넘어가기



PART 1에서는 간단히 주식에 관한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주식의 역사, 월가의 이야기, 거래량, 패턴의 의미, 주식 관련 유명한 사람의 이야기 등등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참고가 될 만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롭게 보실 수 있어요. 



PART 2


급등주 매매, 단타매매, 역발상매매, 고수매매


PART 2에서는 매매에 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급등주나 단타를 하면서 잊지 말아야 할 차트나 급등하는 차트들에 대한 설명을 하고 매매의 다른 기법들을 볼 수 있는 차트들을 모아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 3


거래량


거래량은 차트를 볼 때 정말 많이 보는 부분이잖아요? 거래량이 많아야 그 주식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생기는 법이니까요. PART3에서는 거래량에 따른 차트를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는 파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거래량이 많기만 하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거래량과 차트를 함께 설명해주기 때문에 주린이들에게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PART 4


이평선 매매


역시 차트의 꽃은 이평선 ㅠㅠ 사실 이평선 설정하는 것도 정말 어려운 주린이인데, 이평선까지 막 빨간색 노란색 헷갈리기 시작할 때는 PART4를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평선이 돌파, 골든크로스, 지지, 저항.......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이평선을 더욱 자세히 볼 수 있는 파트입니다. 



PART 5


다양한 기법


주식에는 다양한 기법이 있겠지만, 그것을 보지를 못하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기법에 다른 다양한 차트들이 나와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든 PART입니다. 


차트라는 것이 정확하게 딱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서 알고 있는 기법이지만 놓치는 부분이 많이 있을 텐데 정말 차트를 보면서 읽으니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PART 6


분봉? 주봉?? 일봉만 보면 되는 거 아닐까?


PART6에서는 시간대 별로 어떻게 봐야 할지 알려주는 PART입니다. 


주린이들의 특징은 일봉만 공부한다는 것. 일봉만 보고 매수해야지, 매도해야지 하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사실 분봉을 보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이 함정...


분봉이나 주봉을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해당 파트에 나와있는 차트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ART7


시스템트레이딩, 조건 검색


차트 이외에 주린이 제일 어려워하는 조건 검색! 조건 검색에 대해 정말 많이 알고 싶다면 PART7을 자세히 봐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조건 검색은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굉장히 다양한 결과값이 나오기 때문에 아예 모르시는 분들에게 꽤 유용한 부분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PART8 


캔들에 관한 차트


차트를 보면서 빨간색, 파란색, 금액만 보신다면 꼭 필요한 파트. 주린이들이 제일 쉽게 간과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캔들을 보면서도 추세선이나, 지지, 저항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차트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PART9 


보조지표에 관한 차트


너무 많은 보조지표들 ㅠㅠ 막상 보조지표를 넣어도 복잡하고, 필요해도 어찌 넣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유용한 파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특별부록


M&A / 공시분석


사실 M&A는 모르겠지만 공시분석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 많아요. 특히나 시가총액, 연매출, 부채 등등 다양하게 알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휴 목차 요약만 간략하게만 쓰려고 했는데 너무 다양한 차트가 있다 보니 결국 부록까지 얘기를 해버렸네요.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장점


1. 가로로 보는책


주식차트 절대비기300은 주식에 관한 내용을 글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차트를 놓고 설명을 하니 이해가 더 빨라서 좋았던 거 같아요. 


특히 가로로 보는 책의 스타일은 정말 최고고고고고!!! 


세로로 만들어진 책은 차트도 작게 보이고 해서 너무 불편했는데 주식차트 절대비기300은 가로로 만들어진 책이라서 차트를 크게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2. 다양한 상황별 차트구성


주식차트 절대비기300을 보다 보니 아마 주식의 고수도 모르는 부분이 있겠다 할 정도로 다양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린이는 아마 한번 봐서는 다 외우기 힘들 정도로 많은 양이긴 해요. 


그렇지만, 이 책을 보고 나서 내 HTS에서 어떤 종목을 본다 해도 책 내용이 확 눈에 들어올 만큼 차트가 다양하기 때문에 공부할 맛도 나고, 


앞으로 주식차트보는 법을 어려워하지 않을 것 같다는 자신감도 생겼답니다. 



3.주린이를 위한 눈높이과정


너무 간략하지도 않고 너무 디테일하지도 않은 적정선을 유지하면서 


이해가 쉬운 글과 차트로 한장만 읽어도 "아, 이럴 때 매수를 해야하는구나" 라는걸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주식이라는게 보면 볼수록 많은 내용을 공부해야 해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지루해지고 내가 이걸 하는게 맞을까 생각이 든다면


주식차트 절대비기300을 꼭 한번 서점에서 보시고 구매하여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마 한 번으로는 안되겠지만 여러 번 보다 보면 우리도 주식의 고수가 되어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