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가의 일류 영업 - 영업과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김유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 제목을 처음 접했을 때는 단순히 영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자기계발서 느낌, 영업에 대한 이야기, 쉽게 말해 열심히 하면 된다. 이런 느낌.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너무 감탄을 하면서 읽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절대 자기계발서 느낌이 아니다. 열심히 하라는 말은 뭐 당연하니 패스하더라도

영업을 하고 싶은 모든 사람, 영업에 관심이 있는, 창업자든, 직장인이든 모두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이제 전략가의 일류영업에 대해 살짝 살펴보기로 하자. 



나는 책을 읽을 때 머리말을 자세히 보는 습관이 있다. 

김유상 저자님도 머리말을 통해 전략가의 일류영업이 만들어진 이유에 대해 적어주셨다. 

저자님의 말씀이 맞다. 

사람은 영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그냥 술접대하고 말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것이 영업이라 생각하고 낮게 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영업을 정말 잘한다는 것은 정말정말 어려운 일이며, 상대방에게 내가 가진 제품을 사게 만드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영업을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전략가의 일류영업이 좋은 이유를 한번 살펴보자. 






목차를 보면 영업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궁금할 법한 내용들이 들어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에서 영업으로 아무나 갈수 있나요? 

모든 첫 미팅에서 이것만 실천하면 성공 확률이 몇 배로 뛸 수 있다.

내성적인 사람도 잘할 수 있다. 

사업을 하려면 영업을 알아야 한다. 

배운게 있어서 영업한다.

등등


나 역시 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궁금했던 내용이었다. 

이런 내용은 사실 사수가 알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사수가 알려준다고 해도 실생활에서 활용하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다. 


첫 미팅에서 이것만 실천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진다는 페이지는 정말 눈길을 끌 수밖에 없다. 

영업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처음 자리를 만드는 과정도 그리 쉽지 않기 때문에

첫 미팅이 정말 중요한 시간이며 성공확률을 높아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다. 







전략가의 일류영업에서는 영업과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모두 설명해 주고 있다. (진짜다!)


전략가의 일류영업은 차근차근 마케팅 방향성이 왜 필요한 것인지, 사업전략에 대한 체계도가 무엇인지

시장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누구나 이해할 만큼 설명해 주고 있다. 


물론 영업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 읽으면 더 와닿을 내용들이 많겠지만, 

영업과 마케팅을 모른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영업에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고 있어서 그만큼 이해가 쉽다. 


영업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 본다면 정말 내가 알고 있었던 지식이 맞았는지, 내가 지금까지 무엇을 했던거지...하는

현타가 올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도록... ㅎ


전략가의 일류영업을 강추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것이다. 

전략가의 일류영업에서는 이렇게 주석이 많이 달려있다. 

영업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전략가의 일류영업을 보면 대략적인 영업, 마케팅 용어들을 배울 수 있으며,

회사에서 잘못 사용되고 있던 용어들까지 모두 고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용어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용어만으로도 영업 마케팅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략가의 일류영업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전략가의 일류영업은 자료, 시장조사, 마케팅 방향성, 커뮤니케이션스킬, 클레임, 히든니즈까지 어떻게 파악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정확하게 영업을 설명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 책은 직장인, 창업자, 영업자 모두가 꼭 한 번씩 읽어보셨으면 한다.

내가 부족한 것이 한눈에 보일 것이며,

영업이 그리 어렵지 않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길 것이며,

본인이 고민하고 있던 업무고민이 충분히 해결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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