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잡말고 N잡하기

장이지, 이태웅, 백경혜, 김중현, 김근아, 권소영, 이국화, 김서한, 김승리, 박미성 지음



이 책은 하나의 일만 하기도 바쁠텐데, 투잡도 좀 무리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N잡을 어떻게하지라는 의문으로 읽게되었다. 실제로 나도 부캐를 키우고 싶고, 책을 쓰고, 다양한 자문을 통해서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이다.



투잡하고 N잡하기는 여러 일을 동시에 하고 있는 멋진 커리어를 가지신 분들이 각자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서 자기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굉장히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N잡을 가지고 있었는데, 흥미로웠던 본캐는 다이어트 관리해주는 분과 식품관련 연구, 그리고 유기농 설탕을 판매하는 각각 다른 분이였다. 

여기서 N잡을 하기 위해서는 공통점을 분석해보자면, 자신이 잘하는 일을 하나의 본캐로 잡고, 그것을 알려주는 일을 부캐로 많이 삼는다는 것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자신만의 능력, 그리고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이렇게 N잡을 늘리는 일은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오타 발견!

또한, 이들이 자신들의 N잡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지키는 습관들을 분석해보면, 철저한 시간 관리와 책을 많이 읽는다는 점이 공통점으로 꼽을 수 있었다.

철저한 시간관리, N잡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물리적으로도 모자란데, 공통되게 철저하게 시간관리를 하여 특정 시간에 자신이 생각한 일에 오롯이 집중하도록 설계하였고, 그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끼어드는 시간들을 차단하는 식으로 진행하였다.

모든 N잡러들이 고민이 있으면 책을 찾아 읽는다는 것도 큰 특징이였다. 물론, 멘토를 만들어 멘토와 함께 자리를 하거나, 강의를 듣거나 하여 추가적으로 고민을 해결한다는 분들도 많았다. 



오타 발견 (시행창오)




N잡을 얻는 이유는 한계가 없는 수익을 벌면서 시간적인 자유를 얻고 싶다는 것이 크다.


나도 이들이 해왔던 것을 리마인드하여, 여러 일들을 병행하여 빠르게 성공해보고 싶다.

우선 지금은 이를 위해서, 많은 책을 읽으려고 하고 있다. 지금도 여러 개의 일을 동시에 하고 있는데, 이공계 분야의 연구, 미국 주식 투자, 책 읽고 서평하기가 바로 그것이다.

이후에 더 늘리고 싶은 일은, 연구 관련하여 자문, 사람들에게 과학을 쉽게 알려주는 책쓰기, 전공분야의 책쓰기,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 강의들을 해나가보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