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빠지는 습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최근 코로나 때문에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살이 쪘다. 원래 유지하던 체중에 5kg는 훌쩍 넘겨서 살이 찐 것 같다. 이에 습관을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생활 습관을 바꾸어서 살을 빠지게 하는 자세를 다양하게 알려준다. 사무실에 앉아있거나 하면 자연스럽게 살이 찌고, 허리도 구부정해지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 의식을 하여 자세를 고쳐잡게 되었다. 자세, 아침 루틴, 출퇴근 할 때, 평소처럼 움직일 때, 그리고 식습관까지 다양한 일상 생활 속에서 우리 몸을 어떻게 움직이면 좋을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다. 운동은 춥다고, 그리고 귀찮다고 꾸준히 하기 힘들 수 있는데, 이러한 생활 속에 자세들을 의식적으로 고쳐나가다보면 다이어트가 될 수 있으니 모두들 읽어보고 실천하면서 코로나로 인한 확찐자가 되지 않도록 실천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나는 이 책의 자세를 익힌 후에는 어머니께 선물하자 한다. 자세만으로도 내 삶을 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것이 최상의 컨디션을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