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인생서재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 지음 / 아임스토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CEO가 과연 어떤 책을 읽고그 책을 읽었을 때 어떤 영감을 얻는지가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에 책 제목만 보고는굉장히 유명한 CEO들의 책장에 어떤 책이 꼽혀있는지그 책을 왜 읽었는지에 대한 인터뷰와 같은게 있을 것 같았는데여러 CEO들이 독서토론 모임을 하면서 읽었던ceo 책과 그 느낀점을 서술한 에세이여서 더 흥미로웠다.

 

사실 CEO라면 시간이나 돈에 관련된 자기개발서를 많이 읽을 줄 알았는데셰익스피어 <햄릿>과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와 같은 소설부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와 같은 돈관리 방법에 관한 책과 <90년생이 온다>라는 현시대를 반영하는 트랜드적인 책까지 굉장히 다양하게 읽고 토론을 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흥미로웠던 독후감들은 90년생이 온다! 60년생도 있다였다. MZ세대에 적응해 나가는 60년생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독후감이라고 느껴졌다나 또한 MZ세대이기에 60년생의 마음에서 이해하기 어려웠지만이 책을 읽은 60년생의 마음이 이런거구나하고 느낄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내가 읽은 책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던 것 같다마치 남의 독후감을 읽어보는 느낌으로이 책은 읽어봐야겠다고 느낀 책들도 있었다한덩이의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라는 책은 책 제목부터 흥미로웠던 것 같다여러 사람들이 책을 읽고 그에 대한 느낀점을 공유하는 책으로 CEO이지만사실 우리와 비슷한 사람들의 이야기여서 흥미로웠다또한유명한 책들을 읽고 독후감을 모아놨다보니 공감되는 부분도 많아서 재미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