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 레버리지가 아니면 평범한 인생을 바꿀 수 없다
라오어 지음 / 알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라오어 지음

최근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특히 미국 주식에 관심이 많이 생겼었다. 이유는 한국 주식보다 거래량이 엄청나게 많고, 가격의 변동성도 심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밤에 눈을 비비며 휴대폰으로 깔짝거리다가 6~8 %씩 수익이 나기도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국 주식에 혹하게 되었고, 특히 배당을 주는 주식들이 많아서 흠뻑빠지게 되었다.

 

 


 

미국 3xETF의 변동성을 이용해서, 매일 40일간 LOC (Limit On Close) 종가 매수 기법을 사용해서, 가격에 크게 상관없이 2주 이상 사 모으고, 10 % 이상 수익권이면 매도를 하게 되면, 월 수익 2% 보장이라고 한다. 나는 이 말에 너무나 공감했다. 나는 흔히 사람들이 좋아라하는 변동성이 큰 밈 주식을 이용해서 변동성을 이용해서 수익을 취하는 방법을 취했는데, 3x ETF라는 ETF가 있는지도 몰랐고, 이것은 충격적인 방법이었다. 3x ETF 중에 FNGU가 있는데, 이는 트위터,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알파벳, 알리바바, 넷플릭스, 아마존, 바이두, 엔비디아 주식들이 있어서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3배의 변동성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된다만 저자가 설명해주는 무한매수법은 1년에 손실 구간이 2~3번 정도 있을까 말까한 정도의 높은 성공율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백테스트 결과를 실어놔서 믿음이 갔다.

특히 미국 주식을 하다보면 밤늦게 까지 이어지는 주가 변동에 피로감이 오기 마련인데, 이러한 방법으로 피로감을 줄인다면 다른 일들을 통해 나의 능률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3X ETF들을 중복되지 않게 선정하는 것이 이익을 극대화하고 피로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워렌버핏이 배당은 복리라고 이야기했지만, 나는 이 저자와 마찬가지로 반문했다. 배당은 엄청난 시간에 걸쳐서 수익이 나고, 배당금보다 손실이 날 수도 있는데, 이를 어떻게 기대하고 있지? 라는 생각이였다. 특히 한국 주식을 하면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 하지만 미국 주식도 분기배당, 월배당을 주더라도, 원금이 손실난다면 매력이 없지 않나? 라는 생각이였다. 이에 원금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짧은 시간에 수익을 최대화하는 무한 매수법이 끌렸다.

 

미국 주식은 특히 종목 분석이 어려워서 이익과 손실을 예측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러한 단순한 작업을 매일 해줌으로써, 변동성에 배팅을 거는 것은 매우 도박과 같지만 논리가 맞는 이야기로 여겨졌다. 그래서 오늘부터 매일 FNGU 주식을 무한매수법을 통해서 매수해보고 수익을 실현해보고자 한다.

 

특히 키움증권 어플을 보여주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책을 읽어보거나, 무한매수법 카페를 찾아보기를 보았으면 한다. 나도 이를 통해 수익을 좀 거두고 이 글을 읽는 모든 이들이 수익을 낼 수 있으면 좋겠다.


# 주식 # 라오어의미국주식무한매수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