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사장이 알아야 할 회계의 교과서
손진현 지음 / 북메이드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회계의 교과서 ㅡ 손진현


 



이 책은, 회계 실무자의 경험과 중소기업 사장의 입장에서 분석한 자료들을

핵심 내용들만 모아서 쉽고 재미있게 정리한 책이다.

회계의 기본 상식을 모르고 사업하는 중소기업 사장님들이나

예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또한, 이 책은 회계를 담당하는 부서뿐 아니라

영업부장과 각 부서장이나 팀장이 꼭 읽어야 하는 기본상식이라고 본다.

전문 회계학을 학문적으로 설명하는 책이 아니라

실무에서 겪는 업무를 적어 놓은 상식 같은 내용이라

읽기도 쉽고 이해도 빨리 되는 것 같다.

회계학과 출신이라 거의 다 아는 내용이긴 하지만

한번 더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어서 더없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람들은 왜 그 한마디에 꽂히는가 -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 사람과 관계 맺는 말
샘 혼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왜 그 한마디에 꽂히는가 ㅡ 샘 혼


이 책은 효과적인 대화법에 관한 책이다.

내용의 순서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

‘인트리그INTRIGUE’ 를 구성하는 글자의 순서로 배열되었다.

각 부에서 INTRIGUE의 각 철자가 긍정적인 상호 관심을 이끌어내는 키워드로 등장한다.

인트리그 기법은 우선 인상적인 서두(I=Intro)와 새로운 정보(N=New),

효율적인 시간 활용(T=Time)을 통해 메시지가 상대의 마음속에서 상호 작용하도록 하여(R=Repeatable)

영향력 있는 ‘한 방’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인트리그 기법의 나머지 요소인 상호 작용을 의미하는 I=Interact,

관심을 나눠주는 G=Give,

양쪽 모두에게 유용한 연관성을 부여하는 U=Useful,

구체적 예시로 다수가 아닌 한 사람을 움직이는 E=Example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 요소들로 인해 청중의 관심을 지속시키는 한편 양쪽 모두에게 유용한 상호 작용을 시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상대에게 가장 잘 맞는 방식을 고를 자율권을 부여하는 소통이 가능해진다고 이야기한다.

이 네 가지 요소가 주의 집중을 관계 맺기로 연결시키는 매개 역할을 하는 셈이다. 


샘 혼의 인트리그 기법은 단순히 강렬한 인상을 만드는 설득의 노하우 정도로 머무르지 않고,

꽂히는 한마디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내공을 키우는 동시에

상대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자리 잡는 인간관계와 대화의 기술로 거듭나는 것이라고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ㅡ 고일석

 


이 책을 통해 마케팅 글쓰기에 대해 모르는 것을 많이 배웠다.

저자는 마케팅 글쓰기에 관한 정보를

종류별로 하나하나 소개하고 있다.

단순한 마케팅 원론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실제 광고 문구를 소개하며 ‘손에 잡히는 마케팅 글쓰기’를 설명한다.

글쓰기의 가장 기본인 맞춤법 검사기 활용법부터

매출 상승이 보장되는 세일즈 카피 작성법,

유사문서와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는 법,

또한, 저자가 코칭한 마케팅 글쓰기 사례들을 소개하며

당장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마케팅에 익숙지 않는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실전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들을

가장 쉬우면서도 빠른 방법들로 가르쳐주는 책이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누가 최고의 리더가 되는가 - 존 맥스웰의 5단계 리더십
존 맥스웰 지음, 이형욱 옮김, 현대경제연구원 리더십센터 감수 / 넥서스BIZ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에서 저자가 제시한 리더십은 5단계로 나뉜다.
1단계 지위 리더십,

2단계 관계 리더십,

 3단계 성과 리더십,

4단계 인재 개발 리더십,

5단계 구루 리더십이 그것이다.

리더십 중에서 가장 낮은 단계이자 입문 단계인 1단계 '지위 리더십'에서

가장 높고 어려운 단계인 5단계 '구루 리더십'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해당 단계에서 취해야 할 최선의 행동,

다음 단계로의 상승을 돕는 신념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나는 특히, 익히 알고 있던 3단계까지의 리더십보다 4,5 단계가 눈에 띄었다.

윗단계를 통해 구성원들을 리더로 성장시켜

함께 조직을 이끌어 가는 것이 더 중요함을 배웠다.

진정한 리더십이란,

지위와 상관없이 존경을 받고 

자발적으로 헌신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모으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높은 위치에 앉아 있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열정을 끌어올리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제대로 된 리더라고 할 수 없다고 본다.

자기 자신의 이기심을 배제하고 희생을 감수하면서도 

전체를 생각해야 진정한 리더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냅킨 노트 - 마음을 전하는 5초의 기적
가스 캘러헌 지음, 이아린 옮김 / 예담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냅킨노트 ㅡ 가스 캘러헌

 


매일 아침 딸에게 손수 싼 도시락과 냅킨에

러브레터를 적어 보내는 아버지의 이야기이다.

이 아버지는 4번의 암 진단을 받으며

5년 이상 생존 확률이 8퍼센트도 되지 않았다.

하지만 딸과의  약속을 지키기로 결심하고,

딸인 '엠마'가 어렸을 때부터 써주던 냅킨 노트를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매일 써서 넣어주는 것을 실천했다.

시련속에서 딸에게 사랑을 전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

이 책을 통해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여러 통신매체가 있음에도,

손글씨는 여전히 강력한 힘과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깨달았다.

메모는 실제로 만질 수 있고 간직할 수 있으며,

쓴 사람의 시간과 정성이 담겨 있어 더욱 가치가 있는 것 같다.

더더욱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