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가이드 -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입문서
세실리아 지음 / 동락(도서출판)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클래식이 어렵다고 느껴지지만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클래식 곡 하나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클래식 곡을 들을때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되는 것을 느끼곤 해요. 또 밝은 클래식을 들으면 기분도 좋아지기도 하구요. 


 사실 저는 가끔씩 tv나 영화를 통해 나오는 곡을 통해서 클래식을 좋아하게 되곤 했었고, 그 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생각은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해하지 못할 것 같기도 했었고 어려울 거라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누구나 좋아하는 것은 더 알고 싶어지고, 또 클래식 같은 경우는 피아노로 연주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게 하잖아요. 단순히 이런 생각만 했었는데 <클래식 가이드>라는 책 소개과 저자의 인터뷰가 솔직하고 마음에 들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엔 과제로 억지로 가야만 했던 연주회에서 마음을 뺴앗겼던 클래식 곡과 연주들. 잘 몰랐던 악기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또 자세히 알지못했던 음악회에서의 에티켓이라던가, 너무 오래되어서 잊혀진 악보 보는 법 등 악기와 연주회에 관한 설명이 어렵지 않게 이야기하듯 나와 있어서 읽기가 편했습니다. 또 흥미로웠고 궁금했던 작곡가들의 이야기들도 좋았어요. 

 클래식이 궁금했지만 어렵다고 겁먹고 알아보려 하지 않았던 분들, 조금이라도 클래식에 다가가고 싶으신 분들이 본다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