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 아픈 인생에 건네는 깊은 위로
스캇 솔즈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사람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오늘 제가 함께 나누고 싶은 책은 스캇 솔즈 목사님의 아름다운 사람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입니다. 부제인 아픈 인생에 건네는 깊은 위로라는 말이 다른 어떤 위로보다 내 스스로를 사랑할수 있도록 아름다운 사람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의 제목을 충분히 뒷받침 해주고 있습니다.

먼저 이 책을 쓰신 스캇솔즈 목사님에 대해 말하자면, 목회를 단순히 교회를 보전하는 차원에 머물지 않고, 세상을 품어야 한다고 말하는 목사님입니다.

저자 소개만을 읽었을 뿐인데..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아니어도 읽어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을 나누지 않고 쓰여졌을 것 같은 느낌 때문이었을까요?


책을 한 장씩 넘기면서 느낌은 확신으로 바뀌었고, 이 책은 힘든시기를 지내고 있는사람들.

그렇지 않더라도 힘겨운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온전한 인내와 삶에대한 소망을 전해주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다르게도 이 책은 프롤로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책에서 저자는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면하기 전까지 기다리는 사람들이란 사실을 늘 기억하기 위한 작은 노력이라 말하며, 우리가 자신의 말을 듣기보다는 자신에게 말하는데 도움이 되는틀과 언어와 이야기들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장부터 이 책으로부터 내 마음이 온전히 향할 수밖에 없었던 글이 있는데..

천천히 읽어보며, 마음에 와닿기를 원합니다.

수치심을 일으키는 후회의 목소리는 하나님의 용서와 은혜에 관한 목소리로 잠재울수 있다.

무기력하게 만드는 상처의 목소리는 우리를 절대 떠나지 않는 구주,

우리를 절대 버리지 않는 사람, 절대 실망할 일 없는 미래의 약속들에 관한 그분의 목소리로 잠재울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이러한 반대 목소리, 즉 하나님 목소리에 익숙하게 되기를 기도한다. 후회, 상처, 두려움이라는 시끄러운 어두운 소리가 사라지게 될 것이다.

당신의 마음을 옭아매던 후회, 상처, 두려움의 힘이 산산이 깨지고 무너지기를 기도한다.

말씀을 읽었던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아멘이라고 외치고 싶었습니다.

내가 그토록 간절히 갈망하던 목소리는 주변인들의 잘할수 있어, 괜찮아가 아니였습니다.

하나님의 목소리! 그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만 하면 되는것이였는데..

이 책을 떠올리다보니 나의 현재 모습을 좀더 객관적이고, 정확한 시선으로 볼수 있었습니다.

마음의 평안을 찾을수 있는 열쇠를 손에 쥐고 있으면서도 발을 동동 구르며 애타게 집밖으로

나와 어둠속을 헤매고 다니는듯한 느낌!

이미 내 손에 있는데, 그 손에 있는 열쇠를 꽂아 돌리기만 하면 평안으로 갈수 있는데,

그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

.

하나님은 우리가 자유를 누리기를 바라신다...

이 문장을 읽는데,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라는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성경 말씀을 그렇게 많이 알지도 못하는데,

나를 위해 준비해주신 말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아무리 심각한 상황들과 생각들이 나를 애워싸고, 짓눌러도 하나님 안에서 찾는 진리는 나를 자유케 할수 있다는것!

영적인 침체기를 겪고 있는 나에게는 가장 강력한 말씀으로 와닿았던 글이었습니다.

 

아직 1장에 대한 이야기만 적었을뿐인데..

못다한 말들이 많아서 더 담고 싶고, 기록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책인 것 같아요!

그만큼 내가 너무너무 힘들었고, 나처럼 힘든 사람들에게 한줄이라도 더 전하고 싶은 마음?!

그래서 이 책을 읽고 나서 몇권씩 사서 주변에 선물했다는 사람들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든 싫든,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울었다 웃었다하며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힘이 되는 책! 세상이 주는 위로와는 견줄수 없는 책!

아픈 인생에 건네는 깊은 위로, 아름다운 사람은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 책은 특정 연령을 정할수 없는 책인 것 같아요! 모두가 한번쯤 읽고, 위로를 받으며,

곁에두고 계속해서 읽어보며 내 스스로의 아름다운 삶을 기도하며 응원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은 두란노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두포터12기 자격으로 직접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스캇솔즈 #아름다운사람은저절로만들어지지않는다 #깊은위로 #고통이하는일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두란노출판사 #나를향한위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