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잘 하는 게 있어 키다리 그림책 70
윤정희 지음 / 키다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laire의 책리뷰 🐱

@bookreview_cgs 과 @kidaribook 에서 서평서포터로 지원받아 [나도 잘하는게 있어] 라는 신간 그림책을 받아보게 되었어요.
어린아이들이 각자 할수 있는 다양한 능력들을 일깨워주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책이라 아이와 함께 읽게되었어요. 이야기에서 어린 고양이가 엄마고양이를 찾는과정에서 다양한 동물들이 각기 가진 능력으로 도와주는 내용이기에 더욱 아이의 흥미를 이끌어 주었어요.

_________
책소개 📘

제목:나도 잘 하는 게 있어

저자:윤정희

출판:키다리

발행:2025.05.16


우리 아이 마음 튼튼 그림책

“넌 키가 너무 커.”
“넌 냄새에 너무 민감해.”
“넌 겁이 너무 많아.”

남들의 지적 앞에서 마음이 작아진 우리 아이,
《나도 잘하는 게 있어》를 함께 읽어 보세요!

남들이 단점이라고 지적하는 모습이
나만의 장점이 될 수 있어요.


___________
아이들은 자신들이 가진 장점보다는 단점을 보는게 더 쉬워하곤 합니다. 그 단점뒤에 숨겨진 각자의 개성의따른 장점들이 어떠한 문제들을 해결하기도 하고 도와주는 능력을 보여주기도 하죠.

이야기 속 엄마를 기다리던 어린고양이가 엄마를 찾으러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게되요. 저마다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능력들을 보여주며 엄마찾기에 힘을 써주죠.

할 수 없다라는 말보다는 할 수 있다라는 행동들로 어린 고양이가 엄마를 찾게 도와주는 긍정의 힘을 전해주는 이야기에요.

동물들이 가지고 있던 능력들은 어찌보면 독특하면서도 남들에겐 이상하게 보여질 수도 있지만 자신의 개성을 인정하며 장점으로 승화시켜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 일으킨답니다.

저희 아이도 언젠가는 친구들이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개성적인 면들이 보여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아이도 다른 친구들에게 그렇게 느낄지도 모르구요.
놀리거나 주눅들어 있는 대신에 서로의 개성을 칭찬하며 올바른 길로 이끄는 능력을 키워나가며 슬기롭게 해쳐나가길 바래봅니다.

유아들과 저학년들을 위한 유익한 그림책 너무 잘 읽었습니다.


#초그평 #초그평서평단 #나도잘하는게있어 #윤정희#키다리출판사 #자신감#자존감#서평단#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 #그림책소개#신간그림책 #그림책사랑#유아그림책#저학년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