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판타스틱 어반 스케치 컬러링북
레오 박소훈 지음 / 가위바위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laire의 책리뷰 🖌
이번에 @gbbbooks 에서<레오의 판타스틱 어반 스케치 컬러링북>의 서포터즈가 되어 리뷰를 남기게 되었어요.

15세 어린 작가님인 레오님의 멋진 어반 스케치들을 보니 간접적으로 여행을 떠나며 구경을 하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특히 이번 컬러링북은 마카펜을 사용하여 채색을 해보는 시간을 해봤는데요. 레오작가님의 디테일한 스케치 덕분에 채색을 대충해도 느낌이 너무 좋게 나오더라구요.

서포터즈로써의 선물 세트 구성으로
1. <레오의 판타스틱 어반 스케치 컬러링북>
2. <2025 레오의 판타스틱 어반 스케치 캘린더>
3. 고급! 신한화구 트윈터치마카 3색 세트
@touchmarker
4. 레오 어반 스케치 노트(만년필용)
5. 레오 엽서 5종
6. 책받침
을 받았답니다!!!! 진짜 이렇게 알찬 구성과 함께 의미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너무 기뻤답니다.

_________
🖌 책소개 📚

제목:레오의 판타스틱 어반 스케치 컬러링북

저자:레오 박소훈

출판:가위바위보

발행:2024.12.18

이 책은 세계의 도시, 건축물을 세밀하게 표현한 어반 스케치에 판타지 세계가 녹아 있는 컬러링북이다.
그림을 그린 레오(Leo) 작가는 여행을 좋아하고 역사, 문학, 영화, 인물에 관심이 많다. 이 책에는 레오 작가가 그린 많은 작품 중에서 판타지 세계를 선물해줄 40점을 골라 실었다. 40점의 컬러링 작품은 오랫동안 여행을 하며 만난 도시와 건축물, 풍경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재해색해 그린 작품들이다.
레오 작가는 디지털 기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손으로 직접 그림을 그린다. 도화지와 마카만으로 하루에 몇 시간씩, 며칠에 걸려 작품을 완성한다. 그리고 그 속에 상상력을 불어넣어 더 큰 세계를 표현한다. 우리가 익히 알던 장소가 작가의 상상력과 이야기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곳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세계 여행을 하며 우연히 마주한 건축물과 풍경에 마음을 빼앗기면 바로 그 자리에 이젤을 펼치고 스케치북을 꺼내 생각의 흐름에 따라 스케치 없이 바로 라인 드로잉을 시작한다. 그 순간 느끼는 감정을 그림으로 담아낸다. 

________

다양한 의미있고 역사적인 장소들을 세밀한 표현으로 그림을 그리는 15살의 십대 작가님이신 레오님의 모습들을 인스타로 자주 봐왔어요. 미술학원에 다닌 시간은 짧지만 자신이 스스로 터득하며 그림을 배웠기에 더욱 자신만의 독특한 그림체의 느낌이 살아있는것 같다고 느꼈어요. 특히 세밀함을 표현하는 수준이 천재라고 불리울정도로 디테일하여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눈이 너무나 즐겁더라구요.

단순히 한국에서만이 아닌 더 넒은 세계를 바라보며 관찰을 하고 여행을 하며 그림을 그리는 작가님이기에 자신만의 세상과 소통방법을 가지고 계시기에 부럽기도 하고 어린나이에 작가라는 타이틀로 인정을 받으시고 계시니 대견스럽기도 하더라구요.

이번 컬러링책은 자신이 다녀왔던 세계의 장소들을 그린곳들도 있지만 반지의 제왕의 중간계의 지도나 영국의
사소한 지리적 오류들이 있는 영국의 지도등 또다른 스케치의 세밀한 접근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가져다주는것 같습니다.

또한 마카펜뿐만이 아닌 색연필, 물감 등 다양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스케치들도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차한잔 마시며 채색을 더해보고 싶게 만드는 말 그대로 재미있는 컬러링북이었습니다.


#서포터즈#책서평#컬러링북#서평하는엄마#박소훈 #서평하는선생님#책리뷰#어반스케치#아트#레오작가#
#가위바위보출판사#서평단
#레오의판타스틱어반스케치컬러링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