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버스를 타고 빨간 벽돌 유치원 5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laire의 책리뷰 🚌

오랫만에 길벗어린이에서 귀염뽀짝한 유아 그림책인 《유치원 버스를 타고》를 서평이벤트로 도서지원을 받아 서평을 하게 되었어요. @gilbutkid_book
김영진 작가님은 항상 아이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모습을 너무나 잘 표현하시는 것 같아요.

이번 책은 빨간 벽돌 유치원 시리즈 5로써 등원은 제가 시키지만 하원은 유치원 버스를 타고 오는 저희 아이가 항상 버스에서 친구들및 선생님과 재잘재잘되며 어떠한 이야기를 했는지가 떠오르며 아이들만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그 짧은 시간 속의 간접체험을 하는 느낌을 받으며 책을 저희 딸과 읽었답니다.

_________
📚 책소개 🚍

제목:유치원 버스를 타고

저자:김영진

출판:길벗어린이

발행:2025.02.10

빨간 벽돌 유치원 버스는 매일매일 친구들의 웃음소리와 신나는 이야기들로 가득해요. 어느 날, 유치원 버스가 유치원에 도착하고 친구들은 모두 차례차례 내렸어요. 그런데 봉봉이는 내리지 않고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하고 있었어요. 깜짝 놀란 오골 선생님이 주의를 주며 무슨 생각을 했는지 물으니 봉봉이는 혼자서 상상 놀이를 했던 거였지요.
그리고 다음 날, 봉봉이가 또 다시 신나는 상상을 하느라 버스에서 내리지 못하고 말아요. 오골 선생님은 주의를 주고 마는 대신, 봉봉이의 상상 속 여행에 초록 반 친구들도 함께하도록 유도해요. 봉봉이가 공룡을 만나며 끝날 것 같았던 여행은 친구들의 상상이 더해지며 끝없이 이어져요. 어디선가 등장한 헬멧을 쓰고 공룡과 함께 우주선을 타고, 사랑가득 별에서 외계인들을 만났다가 또 우주 괴물과 우주 고래를 만나게 되기도 하지요.
봉봉이는 주로 혼자서 상상을 하며 놀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상상을 나누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풍성해지고, 즐거움도 배가 되었어요. 함께 이야기를 만들며 하나가 되는 소중한 경험도 하게 되었지요. 아이들만이 할 수 있는 상상 놀이가 현실이 되어 눈앞에 펼쳐지는 듯, 생생하고 역동적으로 그려내며 함께하는 것의 소중함을 알려 주는 김영진 작가표 유치원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_______

봉봉이의 상상의 이야기 세상이 버스에서 펼쳐집니다.
혼자만의 생각으로 유치원 버스에서 내리지 못하고 푹빠져있는 봉봉이가 마치 제가 아이를 차에 태우고 등원을 시킬때 혼잣말을 하며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저희 딸의 모습이 떠올라 웃음이 나왔답니다.

봉봉이가 상상속으로 빠져 있는 동안 선생님은 아이들을 같이 이야기속에 참여하는것을 유도하며 봉봉이를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이해를 해주시며 창의력을 펼치도록 도와주시는 모습이 가장 눈에 선했어요.

아픈 엄마를 낳게하기위해 약을 생각하였더니 수많은 알약들이 하늘에서 떨어지기도 하고 공룡을 만나 여행을 떠나며 이야기를 더하여 우주괴물도 나와 우주선을 삼키는 그림들에서 그 외계 생물이 심해에 사는 물고기와도 닮았는데 눈에 띄는 그림들로 아이들의 공상을 더욱더 시각적으로 재미있게 보여주기도 하였답니다.

내용도 재미있지만 저는 특히 그림들이 이야기의 사건들을 다채롭고 귀여운 동물캐릭터들로 표현되어 아이들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아이에게 재미있는책 선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길벗어린이 #김영진작가 #빨간벽돌유치원시리즈
#유치원버스를타고 #유치원추천도서 #유아그림책
#북스타그램#서평단이벤트 #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 #책스타그램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