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의 크리스마스 미래 환경 그림책 15
김수희 지음, 김병남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지구 온난화를 나타낸 크리스마스 그림책인 <크리스의 크리스마스>를 @mirae_ibooks 에서 받아 아이들과 같이 그림책 언어수업을 해보고 서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제 오늘과 같이 따뜻한 날씨의 가을이었다가 갑자기 하루사이의 폭설로 기온이 떨어지며 큰 피해를 입은 지구 기후 변화의 문제를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보여주며 아이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었어요.

_______
🦌 책소개 🎄

제목:크리스의 크리스마스

저자:김수희

그림:김병남

출판:미래아이

발행:2024.11.25

“춥고 상쾌한 크리스마스가 그립구나, 크리스!”
너무 따뜻해진 크리스마스! 위기에 처한 산타의 순록들

크리스마스 하면 우리는 선물을 가득 실은 썰매를 끄는 순록과 굴뚝을 내려가는 산타를 떠올리곤 합니다. 이런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배경은 언제나 눈 내리는 추운 겨울날이지요. 그런데 만약 크리스마스가 춥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동물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이 그림책의 주인공 크리스처럼 추운 환경이 익숙한 동물들에게는 따뜻한 날씨가 커다란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미래 환경 그림책 시리즈 신작인 『크리스의 크리스마스』는 너무 따뜻해진 크리스마스 때문에 위기에 처한 산타의 순록들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입니다.

_______

어린 순록인 크리스와 도리스는 산타할아버지의 썰매를 끄는 순록들중에 하나인데요. 이들은 따뜻해진 겨울때문에 먹이도 부족해지고 어쩔수없게 해초라도 먹어야되는 현실에 답답함을 느끼게되요. 날씨때문에 줄어든 이들의 먹이인 풀과 이끼가 줄어들어 이들의 건강도 그리 좋지 않게되죠.
순록들은 많은 선물들을 담은 썰매를 끌기위해선 먹이를 많이먹고 힘이 쎄져야하거든요.

크리스와 그밖의 순록들 모두 일년 내내 기다렸던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받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이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끼지만 인간들이 만들어놓은 기후 변화로 눈대신 비가 내려 크리스는 이 상황을 못 마땅해 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루돌프는 어느덧 아저씨로 불리며 어린 순록들과 같이 썰매를 끄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 썰매를 끌게될 짝을 고르게되는데 좋아하는 루돌프아저씨와 끌게되어 그나마 작은 기쁨을 느끼게 되었으나 빙하가 녹고
척박한 땅으로 바뀐 환경 때문이었을까요?
루돌프가 병이 들어 아프게되어 크리스는 루돌프 아저씨와 같이 썰매를 끌을 수 없게 되어 인간들에게 화나게 되요.

기후가 이렇게 변한건 인간들 때문이라고 선물을 전달해주고 싶은 마음도 사라지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안타깝더라구요.

우리가 전혀 생각못하였던 기후변화가 순록들에게도 문제가 되었다니 인간들의 삶뿐만 아니라 동,식물들에게도 큰 문제를 야기시킨다는것을 알려주고 있죠.

행복해야만 하는 크리스마스가 인간들의 이기심으로 망쳐지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저희 어린 딸이 보낼 크리스마스도 따듯해져 크리스마스같지 않은 크리스마스를 보내지는 않을지 걱정이 앞서더라구요.

크리스의 이야기를 통해 기후변화의 문제점을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보여주며 환경 오염 및 자연재해로 인해 바뀔 우리의 미래를 보여주는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지금이라도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는 완전히 되돌릴 수는 없지만 지금보다는 더 심한 상황으로 가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는걸 깨달으며 아이들과 독후활동지도 활용해보며 언어수업으로 진행해보며 서평을 맡칩니다.

#크리스의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순록 #산타클로스
#선물 #기후위기 #환경 #그림책 #미래아이#김수희#김병남#크리스마스이야기#지구온난화#날씨변화#그림책테라피 #그림책추천 #그림책리뷰 #책리뷰#언어수업#그림책수업#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