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덕이라서 좋아! (겨울에디션) - 있는 그대로, 가장 나답게
나봄 지음 / 필름(Feelm)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오늘의 책은 귀염뽀짝 치즈덕의 마음성장일기를 담은 <치즈덕이라서 좋아!>를 읽어보며 나자신을 위한 응원이 되는 말들과 함께 귀여운 웹툰형식의 칸만화를 같이 보며 책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feelmbook 에서 책협찬을 받아 서평하게 되엇는데요.
제가 받은 이번책은 겨울 에디션버전으로 나와 리무버블 스티커와 같이 들어 있어 저보다 저희 아이가 더 좋아했답니다😆

내용도 보니 두께가 있어 걱정했는데 오히려 아이와도 읽을 수 있을정도로 그림들이 많이 있고 인상깊은 글귀들이 많이 있어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어요.

_______
📙 책소개 ✏️

제목:치즈덕이라서 좋아!(겨울에디션) (있는 그대로, 가장 나답게)

저자:나봄

출판:필름(Feelm)

발행:2024.05.08


폐기될 뻔한 치즈에서
지금의 치즈덕이 되기까지,
행복으로 꽉 채운 치즈덕의 성장 에세이

《치즈덕이라서 좋아!》는 7년간 탑티어 이모티콘을 달성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치즈덕’의 비기닝을 담은 첫 번째 책이다. 책의 모든 글과 그림은 단행본을 위해 저자가 새로 쓰고 그린 것으로, 지금껏 그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100% 미공개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망충하고 세상 근심 없어 보이는 해맑은 치즈덕에게도 폐기될 뻔한 순간과 치즈와 오리 사이에서의 모호한 정체성으로 인한 고민, 남과의 비교에서 오는 시기와 질투가 있었다. 그러한 지난한 날들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지금의 행복한 치즈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이 책은, 남들과 끊임없이 비교하며 좀 더 완벽해지기 위해 아등바등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가슴 따듯해지는 깨달음을 전한다.


________
치즈덕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저는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어디서 많이 보던 캐릭터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모티콘 캐릭터였더라구요.

치즈로 운명을 다할뻔한 치즈덕이 오리가 되었으나 치즈와 오리 사이를 두고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고민하고 걱정하
는 과정안에서 자존감을 채우고 자신이 의미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우리들도 쉽게 나약해지고 자신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고 남들과 비교했을때 한없이 작아질때가 있는데요. 그런 자신에게 용기되는 말들이 될 수 있는 글들이 재미있는 웹툰형식의 만화 그림들과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들은 혼자사는것이 아닌 남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신에 대한 평가나 주눅이 드는 말들을 들을때도 있어 밤새 고민하며 스트레스 받는 자기자신을 발견할지도 몰라요. 제 사진도 사소한 한마디에 생각하며 내자신은 이것밖에 안되는것인가란 생각을 할때도 많거든요. 치즈덕이 고민하던 무수한 많은 생각들이 많이 공감되었죠.

그러더 중 이 글귀가 제일 눈에 띄었어요.

"지금의 평가가
내 모든 게 아니야.

누군가로부터 평가받고
지금 내 위치를 알게 되더라도
내 모든 걸 함부로 짐작하고 싶지 않아!

엄청나게 긴 삶에서 들은
엄청나게 짧은 평가잖아!"

그 순간에는 심각하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리의 긴 인생에서 짧은 평가라는 말이 특히 저에게 힘이 되 주었어요. 노력으로 더 자기 자신을 발전 시킬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며 다른 사람의 말로 자기 자신을 정의한다는건 올바르지 않다는 것을 알려줌으로 자신을 더 잘 알아가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결국 남들과 비교하며 자기 자신을 정의하는것보다 나의 특별함을 찾아가며 남들과는 다른 자기 자신도 소중하고 대단하다는것을 알게 해주는 책인것 같아요.

"넌 결국 괜찮아질 거야.

지금 모습이 나쁘다는 이유로
앞으로도 나쁘다고 믿을 것까진 없어.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도 다른데
시간이 휠씬 더 지나면 어떨까?

지금은 전혀 보이지 않는 게
하나둘씩 보이게 될 거야.

더 좋아지겠다는 마음과
시간을 매일 더하면
상상 이상으로 달라질 거야!"

우리모두 치즈덕처럼 더 좋아질거라는 믿음으로 시간의 흐름을 믿고 자기 성장을 한다면 더욱더 의미있는 존재가 될것이라는것을 마음 깊이 세겨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책소개#책리뷰#에세이#시#글귀#감성#웹툰#만화#필름출판사#나봄#치즈덕이라서좋아#겨울에디션#서평이벤트#서평단#서평하는엄마#치즈덕
#서평하는선생님
#응원의말#자존감#자신감#책스타그램
#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