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의 첫 번째 순록 대셔 크리스마스 순록 대셔
매트 타바레스 지음, 용희진 옮김 / 제이픽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이번 그림책은 크리스마스에 읽으면 좋을 마음따
뜻한 책입니다. 신간 그림책인《산타의 첫번째 순록 대셔》를 @chogushin_picturebook
@bookreview_cgs 에서 서평단으로 그림책을 받아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을 읽어보게된 시간을 가졌어요.
항상 듣던 크리스마스 노래에서 대셔가 나오길래 이건 무슨말일까 의아했었는데 산타의 첫번째 순록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돼 감개무량 했답니다.

________
🎄 책소개 📚

제목:산타의 첫 번째 순록 대셔

저자:매트 타바레스

출판:제이픽

발행:2024.11.14

용감한 순록 대셔가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바꾸었을까요?
세대를 넘어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전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
뉴욕 타임스 연속 베스트셀러, 페어런츠 초이스 상 수상작

대셔, 댄서, 프랜서, 빅센, 코멧, 큐피드, 도너, 블리첸!
산타의 썰매를 이끄는 여덟 마리의 특별한 순록들은 1822년 고전 시 ‘크리스마스 전날 밤’에 등장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영국 히스로 공항에서는 크리스마스이브가 되면 산타와 순록이 도착했다는 특별 안내까지 뜰 정도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었죠. 그 중 첫 번째 순록이자 특별한 용기를 지닌 대셔가 어떻게 산타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만들어가게 되었는지, 그 숨겨진 이야기가 바로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_____________
루돌프 노래에 첫소절이 이렇게 시작되요.
대셔, 댄서, 프랜서, 빅센, 코멧, 큐피드, 도너, 블리첸!
이들은 순록가족들의 이름이랍니다. 그중에 대셔는 호기심 많은 순록이죠. 가족들과 같이 생활하지만 갇혀진 곳에서 답답함을 느끼며 북극성을 바라보며 또다른 세상을 꿈꾸는 모습을 볼 수가 있죠. 마치 궁금증과 호기심 많은 어린 아이처럼 말이죠.

이러한 모습은 아이들에게 공감이 될 수 있는 부분이죠.
집밖에서의 삶은 어떠할까? 때론 즐겁기도 하고 무섭기도 한 이세상에서 자신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꺼라는 것을 알게된다면 아마 큰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끼게 될것이에요.
우연히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이 들어있는 썰매를 끌어주는것과 같이 말이죠.

이는 자신에게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기회를 잡아 무언가를 해내는 과정과 결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북극성이라는 대상은 자신이 이루고자하는 꿈의 방향을 알려주는 지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순한 크리스마스 이야기가 아닌 순록들의 이야기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보여주며 자신의 목표를 그리고 새로운 경험을 하며 모험을 하는 모습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이야기이기에 아이들과 그림책 언어수업으로써도 손색이 없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더욱더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줌으로써 크리스마스라는 날에 대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하며 자신이 주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를 도와줌으로써 주변의 사람들에게 큰 행복을 줄 수 있다라는 교훈 또한 전해줄 수 있을거란 생각을 해보며 서평을 맡칩니다.



#초그신서평단 # #매트타바레스 #용희진 #제이픽 #산타#크리스마스#대셔#순록#북극성#성탄절#서평단#그림책#그림책추천#그림책소개#그림책테라피 #그림책사랑#책읽는엄마 #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