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피아, 숲 소리를 부탁해! 세바퀴 저학년 책읽기 27
윤혜선 지음, 릴리아 그림 / 파란자전거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이번책은 @pajabook_official 에서 서평이벤트로 읽게된 《수피아, 숲 소리를 부탁해!》입니다.

수피아라는 청각 장애가 있는 소녀 수피아가 주인공인데요. 어린이뮤지컬 ‘수피아의 노래’를 원작으로 하는데요.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수피아의 하나뿐인 친구인 피아노의 소리를 수피아가 찾기 위해 용기를 내며 이상하고 신비한 숲으로 모험을 떠나며 다양한 경험들운 하는 이야기랍니다.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는것이기에 어떠한 이야기가 아름답게 펼쳐질지 매우 기대가됬던 책이에요.

_________
🌳 책소개 🎹

제목:수피아, 숲 소리를 부탁해

저자:윤혜선

그림:릴리아

출판:파란자전거

발행:2024.09.20

원작뮤지컬의 진한 감동과
못다 한 이야기를 풍성하게 풀어낸
따뜻한 우정과 단단한 용기를 담은 판타지 동화

세상 모든 소리를 마음으로 듣는 소녀 수피아와
숲속 모든 소리를 먹어 버리는 부엉도깨비의
다름을 보듬어 마음을 나누는 우정과
내 마음의 벽을 허무는 용기에 관한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와 만나 보세요.

_________

이야기의 순서는 아래의 목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집 밖은 위험해!
2. 특별한 친구
3. 피아노 소리가 사라졌어요
4. 수상한 숲속 친구들
5. 숲속에 진짜 괴물이 살아요
6. 피아노 소리를 찾아서
7. 소리 먹는 부엉도깨비
8. 그날의 기억
9. 용기와 용서
10. 초대합니다

수피아는 청각장애를 가진 소녀인데요. 상대방의 입모양을 보고 의미를 파악하는 아이에요. 또한 상대방의 표정을 살피며 그 사람이 어떤 기분인지 알아내야 해요. 비록 귀는 들리지 않아도 마음으로 소리를 듣고 피아노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졌는데요. 그렇기에 피아노는 수피아의 특별한 친구이죠.

수피아 부모님은 수피아의 편안한 삶을 위해 숲 속의 집으로 이사를 결정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피아노가 소리를 잃게되고 아무리 쳐봐도 소리가 느껴지지 않자 새로운 이웃 친구인 진수가 부엉도깨비가 가져갔나 보다라고 말해주죠.
숲속의 부엉 도깨비는 웃음소리, 노랫소리, 심지어 속삭이는 소리까지 빼앗아 간다고 해요.

어디선가 피아노 소리가 들려 그 울림을 찾아가는 용감한 수피아. 그렇게 수피아는 피아노의 소리를 되찾기 위해 소리를 먹는 숲속의 부엉이 도깨비를 찾아가는 모험을 하게되죠.

그과정 속에서 수피아는 숲속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되요.
거북이와 토끼를 만나 그들이 부엉도깨비에 대해 말해줘요.

개굴개굴 시끄럽게 노래부르던 개구리의 소리가 시끄러워 부엉이 도깨비가 소리를 빼앗은 모습을 봤다던 동물친구들.

무섭지만 자신의 피아노 소리를 위해 동물친구들과 함께 피아노의 소리를 따라 부엉도깨비를 찾아가는 여정.

어느덧 부엉도깨비를 만나게 된 수피아는 부엉이가 왜 소리를 빼앗는지 이유를 묻자 이유를 말하기 싫어하는 부엉도깨비의 마음을 움직였는지 부엉도깨비는 마음 깊이 숨겨 놓았던 기억을 떠올려요.

사냥꾼의 총을 귀에 맞은 부엉도깨비는 한쪽 귀가 들리게 되지 않자 자신만 왜 이런이를 당해야하는지 화를 내며 다른 동물들을 시기하고 소리를 달라고 나무를 흔들자 열매가 생겨 그 상대방의 소리들을 모조리 열매로 만들게 되었어요.

수피아는 이 이야기를 듣고 부엉도깨비의 마음을 이해하죠. 왜냐하면 수피아도 남들도 자신처럼 소리를 들을 수 없었으면하고 생각했거든요.

수피아의 이해심있고 용기있는 말로 동물들과 부엉도깨비는 서로를 용서하고 이해하게되고 수피아는 피아노 소리를 다시 찾게되는 신비한 결말로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청각장애라는것에 대한 편견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닌 자신의 부족한 점으로 비유하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단점을 받아들이고 자신감을 가지고 그 어려운 과정을 해져나가게끔 용기와 희망을 주는 책이기에 자기자신의 능력에 대해 의기소침해하기 쉬운 아이들과 같이 읽으시길 추천드려요.

#수피아숲소리를부탁해#파란자전거
#뮤지컬#그림책#청각장애#책서평#서평이벤트#책리뷰#그림책테라피#그림책추천 #그림책리뷰 #신간#윤혜선#릴리아#책사랑#서평하는엄마#서평하는선생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