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 화집 빨간콩 그림책 38
김성희 지음 / 빨간콩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이번에 서평할책은 @redbean_book 에서 이벤트로 받게된 <오월화집>이라는 그림책입니다. 표지만 봐도 너무나 사랑스러우면서도 이쁜 그림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가을인 9월인데도 너무나 더운 이 시기에 5월의 따스함과 싱그러운 나무들과 꽃들을 느낄 수 있었던 봄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책이었어요.


_____
책소개 🌱
제목:오월화집

글,그림:김성희 

출판사: 빨간콩 

출판일:2024년 08월 15일

싱그러운 오월에 피어나는 매혹적인 꽃들의 끝없는 향연,
봄날의 꽃처럼 피어난 딱새 가족의 탄생과 아기 딱새들의 첫 비행!

자연과 생명의 순환 속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운 삶의 순간들,
환상적인 세밀화로 탄생한 오월의 찬가!

_______
추운 겨울이가고 새싹들이 피어나며 봄을 알리는 다양한 꽃들과 식물들을 보여줌으로써 생명의 탄생과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딱새 가족 이야기가 주되며 이들이 만나 알을 낳고 알이 부화를 하며 새끼들이 태어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딱새 부부가 아기새들을 어떻게 돌보는지 그리고 그 새끼들이 둥지에서 떠나 첫비행을 하게되기까지의 두려움과 성공 그리고 딱새부부의 보살핌, 사랑과 응원이 봄의 꽃들과 같이 표현되어 있어요.

오월화집에는 다양한 꽃들이 나오는데요.
제비꽃, 딸기꽃, 조팝꽃, 작약등이 나오는데요. 제가 출근하며 봄의 길을 걸었을때 아파트 화단에 심어져 있던 이 아름다운 꽃들을 볼때마다 힘이되고 하나하나 눈에 담고싶어 핸드폰 카메라로 열심히 사진들을 찍어놨던것을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되었어요.

작가님의 섬세한 그림표현들과 함께 오월에 피어나고 나타난 생명들의 아름다움이 더욱더 마음에 와닫게 표현되어 책을 읽는 내내 마치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것 같았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그림책.
작가님의 그림표현과 따스한 이야기들로 오늘밤은 지나간 봄을 다시 기억해보며 잠에 들고자 합니다.




#빨간콩출판사#빨간콩#오월화집#김성희 #그림책#봄#이벤트#서평이벤트#서평단#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 #책리뷰#그림책추천#그림책테라피 #그림책사랑 #책스타그램 #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