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번 고속 도로 환상 여행
강전희 지음 / 진선아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jinsunbook 에서 프리뷰어로 <50번 고속 도로 환상 여행>를 받아 읽게 되었습니다. 강전희 작가님의 신간책이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는데요.
운전면허딴지 얼마 안되서 차운전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왕초보 운전자이자 그림책 애호가입니다. 얼마전 작은 사고까지 내서 아직 고속도로는 너무나 두려워 대리만족으로 여행떠나고 싶어 읽게된 책인데요. 책을 펼치자마자 어두운 밤 여행을 떠나는 세가족의 이야기로 시작되어 매우 흥미로운 책이었어요. 🚗 🌃

_______
🌉 책소개 🌃

제목:50번 고속 도로 환상 여행

저자:강전희

출판:진선아이

발행:2024.08.20

‘어쩐지 낯선 오늘 밤, 뭔가 특별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아’
이상하고 아름다운 한밤의 나들이

‘떠돌이 혜성이 우리를 스쳐 가고
캄캄한 줄 알았던 어둠 속으로 밤 풍경이 지나가요.
이 어둠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요?’

모두 잠든 깊은 밤, 엄마와 아빠, 나, 세 식구는 외투를 걸치고 조용히 집을 나섭니다. 캄캄한 어둠을 뚫고 어딘가로 특별한 여행을 떠날 거예요. 번쩍이는 불빛과 소음을 뒤로하고 들어선 고요한 고속 도로에는 하늘의 달과 우리뿐. 어둠 너머 터널 안에는 밤하늘의 항성들이 별자리에 얽힌 옛 노래를 들려주고, 아질한 꿀 향기가 감도는 아름다운 숲속으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달빛 아래 고래는 강을 거슬러 오르고 여우 결혼식의 축하연이 떠들썩하게 벌어집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되는 길 위에서 가족들은 어둠을 빌어 세상에 나온 남다른 존재들을 만나고, 밤이 선사하는 신비한 상상을 만끽합니다. 50번 고속 도로에서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낯설고도 설레는 여정의 끝에 우리는 무엇을 느낄 수 있을까요?

_________

책을 펼쳤을때 마치 제가 어렸을때 저희 5명 가족이 시골에 가기위해 이른 새벽에 부모님을따라 잠결에 차를타를 타던 기억이 떠오른 장면이었어요.

세가족이 간밤에 옷을 입고 집을 나서서 차를타고 여행을 떠나기 시작합니다. 도시의 불빛들이 서서히 사라지고 고속도로에 들어서니 도로에는 마치 이 세가족만 여행하는것 처럼 보이죠.

어두운 터널을 지나 밝은 불빛을 따라 나오니 마치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것 같아요. 마치 꿈을 꾸는것 같이 말이죠.

환상적인 세상에 들어간것 처럼 혜성들이 있는 밤길을 지나 동물들이 있는 숲속도 지나고 꽃향기도 맡으며 신비한 장소들을 지나가죠.

재일 인상깊었던것이 여우의 결혼식 연회가 나타나며 신비한 생명체들이 축하하는 장면들과 여행하다 쉬기위해 멈춘 휴계소에서 관광버스에서 내리는 동물 무리들과 편의점안으로 들어오는 동물들을 보고 놀란 세가족의 모습이었죠.

이러한 여행의 과정들이 지나 해가 뜨고 가족들은 바다에 도착해 일출을 보며 이야기가 마무리가 되요.

이장면에선 제가 어렸을때 강원도에 갔을때 일출을 보기위해 가족들이 이른 새벽을 기다리는 모습을 보는것 같아 추억이 떠오르면서도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러 나도 가정을 이뤘구나란 생각도 들었죠.

아직 고속도로 여행은 이르겠지만 저희 세가족도 언젠가 책에서 나오는 세가족처럼 언젠가 홀연히 여행을 떠나는 날이 오겠죠. 그 밤공기와 홀로 남겨진듯한 텅빈 도로, 그리고 차안에서 보는 밤경치들로 저희도 환상적인 여행을 했으면 좋겠어요.

독창적인 소재와 멋잇는 밤의 색감과 함께하는 그림체들로써 이야기의 특징들을 더 잘 나타낸 그림책이었기에 기억에 오래남았답니다.
왜 작가님이 4년동안 많은 고민을 하시며 이번 그림책을 만드셨을지가 이해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서평단 #프리뷰어 #진선아이 #서포터즈
#강전희 #한이네동네이야기 #신간 #그림책추천#50번고속도로환상여행 #서평단엄마#서평하는엄마 #서평하는선생님#그림책테라피 #그림책사랑#책리뷰#그림책리뷰#책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