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아름다운 고흐의 미술수업 작고 아름다운 수업
김미진 지음 / 열림원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bluebird_publisher에서 서평 이벤트로 받게된 거장 반 고흐의 대한 컴팩트한 책인 [작고 아름다운 고흐의 미술수업]을 받아 읽고 서평하게 되었어요. 평소 좋아하는 후기 인상주의 화가이자 워낙 유명한 작품들도 많고 그의 화제성 있던 개인의 사생활 이야기도 많이 들어왔기에 이번책이 눈에 딱들어 왔었답니다. 사실 저희 남편이름이 빈센트라 빈센트 반고흐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해서 더 좋아진것도 이유가 됬었죠ㅎㅎ

_______
🎨 책소개 🖼 👇

제목:작고 아름다운 고흐의 미술수업

저자:김미진

그림:반 고흐

출판:열림원어린이

발행:2024.06.20.

유네스코 세계예술교육선언 이후 계속되는 움직임
인공지능이 모든 것을 대체하는 시대를 앞두고
대학과 기업은 왜 예술교육의 힘을 믿는가?
질문하는 여러분을 김미진 교수의 미술수업으로 초대합니다.

거장들의 실제적인 삶을 풍성한 이야기로 엮은 〈작고 아름다운 미술수업〉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세계적인 미술가의 깊고 감동적인 예술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설가이자 화가인 김미진 작가가 한 편의 동화로 엮은 예술가의 삶과 원작의 세계로 여러분을 이끌어줄 것입니다. 〈작고 아름다운 미술수업〉은 예술가의 삶을 이해하는 미술사를 통해 예술을 인문학적으로 이해하도록 재미있는 마법의 세계를 열어줍니다. 미술을 감상하고 사유하는 것은 이제 특별한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삶의 일부분으로 여겨야 할 배경지식이자 교양입니다. 예술의 세계를 이해하는 인간의 성장 과정은 우리의 고단한 삶의 여정을 밝게 비추는 빛이 될 것입니다.

“그림은 나의 가장 친한 친구예요.
나는 그림을 통해서 아픈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어요.
내 그림을 통해서 그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거예요.”
_________
이책은 마치 빈센트 반고흐 미술관에 다녀온듯한 느낌을 주는 책입니다.

말그대로 작고 아름다운 미술수업 시리즈로써 컴팩트하고 가벼운 크기지만 안에 들어있는 내용들은 매우 알찻어요.

고흐의 어린시절 이야기부터 고흐의 그림로써 그만의 이야기가 한편한편 동화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이그림들이 왜 그려졌는지도 깨닫게 해줄뿐만 아니라 고흐의 인간관계와 감정의 변화 등과 함께 한 그림을 좋아하는 소년이 다양한 직업들을 거쳐 화가가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내용들이죠.

고흐가 미친그림을 그린다고 반기지 않았다는 사실에 적잖게 충격을 받았어요. 지금은 거장이라고 이름 불리우고 있지만 그때 당시에는 아니었다는걸 말이죠. 그러나 그의 사랑스러운 동생 테오가 힘이 되어 주었다는 사실도 처음알게 되었어요.
주변에 아무도 없이 항상 고독하고 사랑을 갈망하는 화가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중간중간 매우 반가운 고흐의 작품들도 같이 나와 있어 이야기의 이해도 쉬었는데요. 특히 고흐의 아들의침실,첫번째에서 그가 방을 어떻게 꾸몄는지를 동화로써 풀어나갔던게 가장 인상 깊었어요.

이책우 마치 작은 미술관안에서 큐레이터에게 고흐의 인생과 그림을 설명받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언젠가는 빈센트 반 고흐 미술관에 꼭 가고싶어요. 지금은 책으로 대리만족을 해보았지만 이책을 읽고나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미술관에 가보자라는 또다른 꿈을 가져보며 책서평을 맡칩니다.


#작고아름다운고흐의미술수업#김미진작가
#그림책#책스타그램 #미술#예술#화가#파랑새출판사 #열림원어린이#신간#책소개#책테라피 #서평하는엄마#미술을사랑하는엄마#책읽는엄마#신간소개#책서평#서평단#책리뷰#작고아름다운고흐의미술수업 #미술수업 #반고흐 #고흐 #빈센트반고흐 #작고아름다운수업 #김미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