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어
니콜라스 하이델바흐 지음, 전은경 옮김 / 길리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gilibooks 에서 신간 서평 이벤트로 [나의 문어]를 받게되었어요. 니콜라스 하이델바흐 작가님은 독일 청소년 문학상 특별상 수상 작가신데요. 이분의 그림책들은 엘리베이터의 여행이나 브루노를 위한 책들처럼 일반적인 상상력을 뛰어넘어 전혀 예상치 못한 이야기들로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데요. 이번 그림책은 제목과 표지에 있는 의자위의 문어라는 간단 명료한 그림만으로도 책안의 내용들도 매우 궁금하게 만들었답니다.

_______
⛱️ 책소개 ⛱️

제목:나의 문어

저자:니콜라스 하이델바흐

번역:전응경

출판:길리북스

발행:2024.04.18

유명한 독일 작가 니콜라스 하이델바흐, 최신 걸작 "나의 문어"(원제:Luise) 공개.
심오한 이야기와 매혹적인 서사로 유명한 독일 베를린 작가인 니콜라스 하이델바흐가 최신 작품 ‘나의 문어’로 다시 한 번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나의 문어’는 전쟁 후 독일의 혼란스러운 배경에서 사랑, 손실, 정체성의 복잡함에 맞서는 여성을 대변합니다. 역사적 사건의 배경 아래, 하이델바흐는 감정의 전개선들을 엮어 독자들에게 인간 정신과 회복력에 대한 감동적인 탐색을 제공합니다.
하이델바흐의 우아한 서사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그는 독자들을 그림책의 세계로 몰입시키며 매 페이지가 아름다움, 세밀함, 그리고 인간의 깊은 정신을 담고 있음을 전합니다.
신작에 대해 하이델바흐는 "나의 문어 속 주인공 루이제는 내 마음에 오랫동안 남아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이는 인간 정신의 회복력과 사랑의 힘을 가장 어두운 시간에도 초월하는 경의의 뜻이자, 독자들이 그 안에서 위로, 영감을 얻고,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는 책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_________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며 해변에 앉아 있던 주인공 루이스는 바닷가에서 아기문어 루이제를 발견하게되는데요. 루이스와 이름이 비슷한 루이제는 자신의 형제들중 가장 빨리 배우고 똑똑하여 호기심도 많아 바다를 헤엄쳐 루이스가 있는곳 까지 가지요.

둘은 절친한 친구사이가 되고 엄마와 둘이 머물고 있는 펜션까지 데려가서 같이 잠도 자고 루이제가 자신도 루이스를 따라가고 싶다고 하며 글을 써 루이제를 따라가게되죠.
글을 쓰는 문어라니요?! 루이스가 얼마나 놀라고 한편으로는 어떤 이야기를 같이 할지 즐거웠을까요?

같이 학교도 가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는 와중에 걱정이된 루이제의 엄마는 육지로 나와 루이제를 찾으러 루이제의 흔적들을 찾아 열차를 타고 택시를타고 우여곡절끝에 루이스 집앞에 도착하죠. 이과정속에서 루이제 엄마문어를 본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은 모습에 동물들도 같이 살아가는 세상인가란 궁금증도 생겼어요.
왜냐하면 초인종을 누른 루이제의 엄마모습을 본 루이스의 엄마도 놀라시지 않았거든요.

더놀라운 사실은 루이제가 딸이었다니!
딸을 찾아 먼길을 온 우리의 용감한 루이제의 엄마.

둘이 서로 많이 좋아하는것 같다는 루이스 엄마의 말에 서로가 아직 배울것이 많기 때문에 각자 사는 곳에서 더많은 것들을 배우고 6개월뒤에 다시 만나라는 제안과 함께 더욱더 성장한 루이스와 루이제는 정말로 6개월뒤에 만나게 되고 이야기가 끝이나요.

루이제는 또래보다 더욱 빠른 배움과 호기심으로 자신과 이야기할 친구가 없는것 같아 루이스를 만나게 된것 같아요.
루이스도 엄마랑만 살면서 마음이 통하는 얘기할 친구가 필요했던것 같아요.

이 둘의 우정은 단순히 바다동물, 인간의 차이뿐만이 아닌 서로의 다른 문화가진 어떠한 인물들이 그들이 가진 다른 환경속에서 서로를 배려하며 알아갈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아 너무 순수하면서도 귀여운 이야기였습니다. 특히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면서 어느 한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서로에 대해 배울려고 하는 모습들이 진정한 우정을 표현하는것 같았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면서도 따뜻한 그림색들과 함께 편안하게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이번 작품도 인상깊었습니다.


#길리북스 #서평단#나의문어 #니콜라우스하이델바흐 #니콜라스하이델바흐 #창작이야기#책서평#그림책테라피 #책추천#신간#책소개 #그림책리뷰 #그림책사랑#서평하는엄마 #서평이벤트 #책리뷰#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