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말을 거는 여행의 장소
우지연 지음 / 행복우물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
@happypress_publishing 에서 신간 에세이인『내게 말을 거는 여행의 장소』 서평단 이벤트로 받게되어 읽고 리뷰를 쓰게되었습니다. 지금은 베스트셀러 에세이로써 많은 이들에게 빠른속도로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에요. 그래서 읽을때 더욱더 기대가 되었던 책이었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주관적인 관점으로 리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___________
책소개📔

제목: 『내게 말을 거는 여행의 장소』

저자:우지연

출판:행복우물

발행:2024.05.23.

랭킹:시/에세이 부문 149위

여행을 사랑하는 이들을 더 깊은 여행으로 인도할 책
인생의 전환기에 새로운 꿈을 찾는 이들에게 선물할 책

서울대 공간 디자인학 박사인 저자는, 여러 대륙을 거닐며 마주했던 ‘공간과 장소’의 이야기를 따스한 문체로 풀어낸다. 때로는 맑은 영혼의 여행자의 시선으로, 때로는 웅숭깊은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여행의 장소’를 바라보면 드러나는 세상은 투명하게 빛나며, 독자들과 함께 ‘여행’과 이국의 ‘공간‘들을 통해 자신의 존재 목적을 찾아가도록 이끈다. 그리고 어느새 ‘어떻게 한 명의 여행자가 한 도시를 잊지 못할 장소로 만들어 낼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닿게 된다.

__________

우지연 작가님이 이번에 쓰신 여행 에세이는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책이었습니다.
전 작가님처럼 많은 여행을 해본건 아니였어요. 일본, 태국,괌, 영국정도가 저의 여행지였는데 그중 영국이 저에게 말을 거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남편과 연애를 하기 시작한 2008년 12월에 저의 첫 여행이 시작됬어요. 남편이 저를 만나러 2008년 6월에 한국으로 오고나서 남편이 떠나기전 바로 겨울 영국행 티켓을 끊었었죠.
모험을 좋아하지 않는 저로써 그리고 첫 해외여행으로 저에게 큰 도전이었어요.

영국으로 러시아를 경우해서 가는 비행기를 타고갔고 처음 환승해서 가는 길은 저에게 너무나 두렵고 낯설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많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도무지 줄이 줄지 않고 결국 짧은 환승시간으로 인해 비행기를 놓치게되죠. 나몰라라하는 러시아 직원들의 행동에 21살이었던 저는 완벽하지 않은 영어로 따지기 시작했고 저의 행동으로 심각성을 알았는지 다음비행기로 예약을 잡아주고 호텔도 잡아주며 윗사람이 와서 사과를 하더라구요.

그렇게 그다음날 영국행 비행기로 다시출발하였고 영국에 도착해서 남편을 만나 영국에서 3개월의 긴여행을 하였어요. 말그대로 책에서처럼 영혼을 이끄는 여행지였어요.

작가님과도 비슷했던 경험도 있었기도 했었고 아프리카같은 극심한 경험은 아니었지만 한국과는 다른 불편함도 있어 한국에서의 편리함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닿던 순간이었어요. 그러나 돌아오니 작가님이 아프리카에서 오시자마자 사신 대야처럼 그나라에 적응된 제 자신을 발견했죠.

특별한 곳에 가진 않았어도 런던 노팅힐, 판함, 윈저성, 그리고 번모스해변등 저에겐 추억에 장소들이 되었어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해서일까요? 돈이 별로 없었어도 거의 모든 순간들이 재미있었고 소소한 즐거움으로 저의 시간들을 채워갔어요.

그이후 2년에 한번씩 영국으로 갔고 남편도 그사이 한국을 오갔어요. 2011년 겨울에 남편이 한국으로 들어와 일을 잡았고 2013년에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당시 만 24살이었네요.
그이후에도 영국을 2-3번 더 오갔고 2019년 코로나가 터지기 바로전 12월에 가본게 저의 마지막 여행이네요.

이 이후에 바로 임신을 해서 육아를 하느라 여행을 가보질 못해서 에세이를 읽으면서 이국의 끌림도 나만의 그리운 장소들도 너무 그리워 지더라구요.

이번 12월에 딸, 그리고 남편과 첫 여행으로 영국을 드디어 다시 가게됩니다.
저희딸이 아직어리지만 아빠의 나라로써 엄마의 제 2의 나라인 추억의 장소로써 자신만의 추억을 쌓고 기억하며 다시가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며 에세이로 그리움과 함께 대리만족을 하며 서평을 맡침니다.

#서평단 #책이벤트 #책선물추천
#서평 #독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도서증정
#5월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감성에세이 #여행에세이
#에세이추천 #글귀 #감성글귀 #우지연 #우지연작가
#신간 #신간출간 #신간도서 #신간추천 #책선물 #내게말을거는여행의장소 #책스타그램 #취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