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건강한 음식이야!
홍숙희 지음 / 인디펍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laire의 책리뷰🙋‍♀️

@lael_84 @indiepub_official 에서 서평이벤트로 받게된
<내가 제일 건강한 음식이야! > 🥕 🍚 를 읽고 주관적인 의견과 느낌을 가지고 서평하였습니다.😁

__________
📘 책소개 📗

제목:내가 제일 건강한 음식이야!

저자:홍숙희

출판:인디펍

발행:2024.03.05.


요리에 큰 재능은 없었지만 그나마 두 아이를 키우면서 어린이집 소풍 덕에 김밥 마는 실력이 향상된 1인이다. <내가 제일 건강 한 음식이야!>는 저자의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를 직접 쓰고 그린 첫 그림책이다.

_________

일단 저희딸은 편식을 하는편이에요😅
초록색 나물들은 거~~의 안먹는편이고 그나마 먹는 야채가 당근, 콩나물, 콩, 숙주나물정도? 인것같아요. 오!신기하게도 고수는 진짜 잘먹어요ㅋㅋ 다른야채들은 잘게 다져서 볶음밥처럼 요리해서 줘야만 먹고 소고기도 별로 안좋아하는것 같고...어떻게하면 아이가 더 골고루 잘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며 어느덧 모양 야채 커팅틀을 쿠*에서 주문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았죠. 이모습이 다른 모든 엄마들의 모습이 아닐까요? 😆

일단 이야기의 시작은 고소미 마을에서 건강한 음식재료 선발대회가 열려요.
당근,우엉,시금치, 무, 햄등이 서로 건강한 음식재료라고 싸우게 되고 서로 다투며 밥이장이 말려도 도무지 사그러들지않은 논쟁속에서 화장실에 다녀온 참기름이 유머있게 "감기걸리면큰일나유. 요렇게라도 말아드릴게유.
훨씬 따뜻하쥬. "라고 말하여 완성된 김밥!!!
완성된 김밥을 보고 저희딸이 김밥 유치원에서 먹었다고 너무 반가워 하더라구요.

위에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게된것도 어떻게 하면 아이가 여러 야채들을 더욱 정겹게 대하고 먹기 어려워하지 않을까란 기대감을 가지고 같이 읽게 되었는데요. 일단 음식재료들의 재미있는 표현들과 함께 그과정이 이야기로 풀어나가지니 딸의 관심도 생기고 김밥이 먹고싶다는 딸덕분에 주말에는 김밥을 말아주기로 약속했답니다.

사실 야채안먹는것만 걱정해서 볶음밥으로만 생각해봤지 김밥을 만들어줘야겠단 생각을 안했더라구요? 분명 유치원 생태체험가서 먹었고 부모님이 사다주신 꼬마김밥도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말이죠.

고군분투하는 엄마들의 마음이 재미있게 이야기로 나타난것 같아 유익한 독서시간이었답니다. 📚



#서평단#신간그림책 #인디펍출판사
#독립출판사 #그림책추천  #그림책테라피스트
#그림책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내가제일건강한음식이야 #김밥 #계란
#홍숙희작가님 #채소이야기 #음식그림책
#채소대회 #어린이도서#유아그림책 #그림책선물#서평단이벤트 #책육아#교육#책교육#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