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 백화점 - 세상에 없는 것만 팝니다 동시만세
권영상 지음, 효뚠(이효경) 그림 / 국민서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ookminbooks 에서 <동시 백화점>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받고 읽은 후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______________
💚책소개🩵

‘동시 백화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어서 오세요, 날짜를 딱 맞춰서 오셨네요! 오늘 동시 백화점이 개업했거든요.
세상에 있었으면 하는 것 중 없는 것만 판매합니다.
진열된 상품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동시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실 겁니다.
모두 상상이 만들어 낸, 언젠가는 실현될지 모를 그날을 꿈꾸며 쓴 동시들이지요.
찬찬히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동시 하나 골라 가세요!
그럼 동시 백화점 안에서 오래오래 동시를 즐기기 바라며….
______________

최근 제가 일하는 학원에서 영어로 노래만들기를 하는 PBL 수업을 하고 연습 및 발표만이 남아 있습니다. 노래만들기란 시짓기라 매우 흡사해 예전 프로젝트 영어 수업이었던 시 프로젝트가 생각나여 이번 국민서관 신간인 동시 백화점이 매우 눈에 들어왔었습니다.

이번 동시집은 1층에서 5층까지 5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마치 백화점 층별로 각기다른 곳을 방문하고 물건대신 동시를 고르는 것처럼 층별의 다른 주제들에 따라 다양한 동시들이 수록되 있었습니다.

1층은 마음관, 2층은 계절관, 3층은 곤충관, 4층은 잡화관 그리고 5층은 하늘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런 구성이 매우 독특하고 재미 있어서 더 읽기가 수월했는데요. 곰이 데스크직원으로 안내를 해주는것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동시는 시와는 다르게 이해하기도 쉽고 아무래도 어린이 대상으로 지어진 글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다소 엉뚱하기도 하면서 유치할수도 있고 리듬감도 느껴지며 입에 착 감기는 맛이 나는 문장들로 구성되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동시 백화점에서는 일반적인 동시와는 다르게 마치 읽는 사람이 상대방이라고 느끼는 어체로 동시들이 쓰여져 있었구요. 글을 읽는 사람과 대화를 하며 자신의 마음을 이해해주거나 이야기를 들어주길 바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시의 화자가 백화점 안에서 손님이기도하고 판매원이기도 하면서 데스크 안내원이기도 하는 말투로써 동시들이 표현되어 있어서 그런지 어른이 읽어도 비슷한 생각을 하겠다라는 느낌들이 나는 동시들이 많았어요. 충분히 어린이와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내용들이었고 그만큼 흥미로운 내용들이었답니다. 그림들도 너무 귀엽구 진짜 동시들이 진열된 백화점에 방문한 느낌이었어요.

아직은 모든내용을 저희 딸이 다 이해는 할 수 없겠지만 저희아이와 같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동시들도 많아 엄마, 아빠와 자녀들이 함께 읽기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동시집 너무 감사합니다.👍👍👍👍

#동시백화점 #동시만세 #국민서관 #권영상 #효뚠 #동시 #재치 #동심 #문해력 #도서서평 #도서서평단 #동화책서평단 #동시서평단 #서평단#책육아#아이책#책스타그램#책리뷰#책선물#책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