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5단계(5,6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입니다. 미래엔 독해 시리즈에는 하루한장 독해와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가 있는데요. 하루한장 독해는 난이도가 기본이고,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는 심화라고 보면 됩니다.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의 문제가 조금 어려운 편이지만 이런 문제를 제대로 풀 수 있어야 실력 향상이 되겠죠.



독해 문제집인데 지문이 5~6학년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독해와 사회를 한 번에 공부하는 똑똑한 문제집이죠. 차례를 읽고 시작합니다.



초등국어문제집인데 지문에 사회 교과서 내용이 나오다 보니 사진, 도표 등을 상세하게 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사회 교과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문입니다.


 


지문을 잘 읽고 문제를 풀어 봅니다. 사회 전문 용어도 많이 나오니 어려운 어휘는 지문 아래에 나오는 풀이를 참고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배경지식 넓히기 코너 옆에 QR코드가 나오는데요. 관련된 자료를 휴대폰으로 볼 수 있어 편해요. 자료를 따로 찾아보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문제집에 나오는 QR코드를 찍어서 바로 정확한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으니 시간과 노력이 절약됩니다.


 


지문에 나왔던 어휘도 체크합니다. 낱말의 뜻도 알아보고 문장 속에서 적절하게 쓰는 방법도 배워봅니다.


 


문제에도 그림과 도표 등이 잘 나오네요. 이렇게 문제를 풀면서 사회 교과서 내용을 한 번 더 익히고 제대로 배울 수 있어 좋아요.


 


가로세로 퍼즐을 풀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점검해 보는 놀이식 문제도 나오네요. 재미있게 마무리하기 좋은 구성이네요. 사회 과목도 함께 공부하는 초등독해문제집이라 만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