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3학년수학문제집으로 선택한 '수학리더 기본+응용'입니다. 수학리더 시리즈로 보면 난이도가 중 정도 되는데요. 여름방학을 이용해 예습으로 진행할 거라 많이 어렵지 않은 문제집으로 선택했어요.



3학년 2학기에 배울 단원을 살펴봅니다. 예습으로 풀 거라 아이에게 조금 어려울 것 같은 단원도 있지만 차근차근 잘 풀어볼 계획입니다.

먼저 곱셈 단원부터 시작합니다. 곱셈은 올림이 없는 곱셈, 올림이 있는 곱셈 등을 배우는데요. 자리를 잘 맞춰서 천천히 풀면서 배워야겠네요.

문제집의 QR코드를 찍어서 개념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예습으로 풀 거라 이런 해설 강의가 꼭 필요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아이도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개념 익히기, 기본 다지기, 응용력 올리기, 단원 평가 등의 구성입니다.

먼저 개념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개념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하게 됩니다.


 


두 번째 단계 기본 다지기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지고 실력을 키우게 되는데요.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잘 풀었어요.


 


응용문제도 나옵니다. 이런 문제를 풀 수 있어야 아이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요즘은 서술형 문제도 많고 융합 문제도 많아서 이런 응용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면 좋겠습니다. 문제 옆에 작은 팁이 있으니 읽어보면 좋습니다.



마지막 단원 평가입니다. 학교 단원 평가 대비용으로도 좋고 이번 단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하기에도 좋죠. 여기서 틀린 문제가 있으면 다시 앞으로 넘어가서 개념부터 다시 읽어보고, 문제를 틀린 이유를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수학리더는 단계가 많아서 아이 수준에 맞게 고를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수학리더 기본+응용 편은 문제가 많이 어렵지 않아 방학을 활용해 예습하기 참 좋습니다. 이번 방학에 힘을 내서 완북하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