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여름방학도 알차게 보내려면 예습을 제대로 해야겠죠. 큐브수학 개념이 예습하기에 좋아서 이번 방학에도 준비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점점 어려워지니 저학년 때부터 수학은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것 같아요.


교과서 개념 잡기, 개념 한 번 더 잡기, 수학 익힘 문제 잡기, 단원 마무리 구성입니다.




먼저 교과서 개념을 상세하게 배우고 개념 문제를 풀면서 시작합니다. 개념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서 좋네요. QR코드를 찍어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어 홈스쿨링하기 좋더라고요.


 


2단계에서는 개념 문제가 더 나옵니다. 문제를 풀면서 놓친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고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가는 단계죠.

수학 익힘 문제 잡기에서는 개념 문제보다 조금 더 다양한 응용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틀린 문제를 짚어보고 넘어갈 수 있어 효율적이었어요. 아무래도 예습으로 공부를 진행하다 보면 아이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이렇게 무료 강의가 있어서 개념부터 문제 풀이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수학 서술형 문제는 푸는 방법을 알아야 제대로 풀 수 있죠. 요즘 추세에 맞게 서술형 문항이 따로 나와 있어요. 이런 문제는 어떻게 푸는지 잘 보여주니 아이가 이해하기 쉽네요.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문제가 나와도 겁먹지 않고 잘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면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점검합니다. 이 정도 수준의 문제는 학교 단원평가에도 잘 나올 것 같아요. 꼼꼼하게 잘 풀어야겠어요. 큐브수학 개념은 문제가 많이 어렵지는 않아 예습용으로 좋네요.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완북하도록 응원 많이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