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2학년이 되면 한글을 읽고 쓰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2학년 받아쓰기는 1학년용과는 분명 차이가 있지요. 아직 저학년 수준이다 보니 어른이 보기에는 쉽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어려울 수 있으니 받아쓰기 연습을 할 때는 칭찬을 듬뿍해주면서 즐겁게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우리말을 어릴 때부터 정확하게 익혀두려면 받아쓰기가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받아쓰기도 집에서 연습해 볼 수 있는 문제집이 나와 실용적이네요.



2학년 2학기 받아쓰기 급수표가 나옵니다. 총 15급까지 있고, 10문제씩 있어요. 이 급수표는 각 학기별 초등 국어 교과서가 바탕이 되기 때문에 이 정도는 읽고 쓸 줄 알아야 학교 공부를 이해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학교 선생님마다 받아쓰기를 자율적으로 하기 때문에 횟수가 다르기도 하고 아예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받아쓰기 정도는 집에서 챙겨보면 좋겠죠. 이 문제집은 학교 받아쓰기 대비용으로도 좋고, 집에서 홈스쿨링용으로도 좋습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맞춤법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맞춤법을 어려워하죠. 띄어쓰기나 문장 부호는 어른들도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까요. 한글 맞춤법은 받침이 넘어가서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고, 발음은 비슷하지만 뜻이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받아쓰기로 정확한 문장을 배우고 외우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급수표의 문장들을 읽고, 쓰는 과정을 꼼꼼하게 해야겠네요.

중간중간 다른 그림 찾기 등 머리를 식힐 수 있는 놀이도 나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잘 배려한 문제집이네요. 2학년 받아쓰기를 할 정도면 아이들이 한글을 읽고 쓸 줄 알고, 책도 글밥을 늘려가며 읽는 시기입니다. 평소에 다양한 책을 많이 읽어보면서 이 문제집으로 받아쓰기 연습을 하면 학교 받아쓰기 시험 정도는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